[Inventionlab Showcase] 발칙한 패션/쇼핑 이커머스 Showcase&Demoday 리뷰

0
4445

4월 ‘반려동물’ 테마에 이어,

5월 11일 2번째 쇼케이스&데모데이를 개최했습니다.

‘발칙한 패션/쇼핑 이커머스 스타트업 만나다 : 새로운 트렌드를 리드하는 5개 패션/쇼핑 스타트업의 쇼케이스&데모데이’

이번 쇼케이스&데모데이에서는 최근 전 세계적인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는 3가지 주요 패션/쇼핑 커머스 영역에서

이미 성공한 해외 모델을 벤치마크하고, 해당 해외 모델에 대응하는 국내 스타트업 5팀을 발굴하고 인터뷰하여  엄선했습니다.

[Showcase & Demoday의 Rising Start Up] 
옷딜 : 동대문 신상재고를 개인화 큐레이션 기술에 기반하여 브랜드에 민감하지 않고 합리적인 가격에 의류를 구매하는 여성고객을 매치메이킹하는 패션이커머스 스타트업

Withit(Strix) : 초기, 셀럽담당 코디와 의상/소품협찬사를 중계하는 플랫폼에서 시작하여, 브랜드들의 문의가 오히려 많아져 브랜드와 코디, 고객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확장중인 스타트업

패션서울 : 패션전문기자들로 뭉쳐 시작되었으나, 최근 미디어 기반의 Info-Commerce 플랫폼으로 새로운 도전장을 내고 있는 미디어 기반 콘텐츠 커머스 스타트업

코디북 : 말이 필요없는 국내 1위 코디콘텐츠 기반 콘텐츠/커뮤니티 패션커머스 스타트업. 궁극적으로는 개인코디콘텐츠 분석기반으로 자동추천 시스템으로도 발전 중

-셀러문 :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해외 역직구 사이트의 한계를 P2P로 해결하는 데 집중. 한국에서 구매할 수 없는 해외 각 지역의 주요 상품/소품을 현지에 있는 한국인/외국인이 직접 구매대행하여 새로운 스타일의 쇼핑 이커머스

 

이미 사전 신청인원이 100여명을 훌쩍 넘을 만큼 많은 분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대기업 관계자, 스타트업 관계자, 대학생, 일반인 등

스타트업을 사랑하고 패션/쇼핑 이커머스에 관심있는 각계 각층의 많은 분들이 찾아주셔서 넥박을 후끈 후끈한 분위기로 만들어 주셨습니다!

 

SHOWCASE

 

로아인벤션랩에서만 보실 수 있는 특별한 움직이는 스퀘어박스 부스!

쇼케이스 시작과 함께 많은 분들이 부스를 찾아

가까이서 충분히 소통하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IR-pitching

패션 산업에서 여러 실전 경험과 기획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미들 브랜드군들의 생산, 마케팅, 옴니-커머스의 벨류체인들을 하나로 통합하여 e-managing하는 ‘칸그림’의

이민호 대표님의 KEY NOTE SPEECH를 시작으로 5팀의 IR피칭이 이어졌습니다!

이번 쇼케이스&데모데이 6팀은 고객 데이터와 지표를 중심으로 Data Analytics에 대한 역량을 갖추고 있어

커머스 스타트업스럽게 향후 거래량 증가로 이어질 수 있는 이들만의 성장스토리를 정리하여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팀별 IR 피칭 이후 패널토론 시간에는 아주 뜨겁게 질문이 쏟아졌고, 심도있는 QnA가 이어지며

로아인벤션랩의 두번째 쇼케이스&데모데이도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로아인벤션랩에서는 매월 새로운 ‘테마’로 쇼케이스&데모데이를 개최할 예정이니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Previous article[신보 NEST Club 1기] 로아인벤션랩, 신보 NEST Club 1기 액셀러레이터로 선정
Next article[E-Commerce Deep Diving 세미나] 마이창고 손민재 대표와 함께 하는 E-Commerce 물류 딥다이빙 세미나 개최
더인벤션랩의 CEO, 경영학박사(MIS트랙-플랫폼 전략). 97년~2004년까지 소프트뱅크코리아의 미디어 계열사인 소프트뱅크미디어를 거쳐 2005년 IT기술전략 컨설팅기관인 로아컨설팅 창업, 이후 2017년 2월 더인벤션랩을 새롭게 설립하면서 이후 본격적으로 액셀러레이터 기관장, 초기 시드투자자로 활동 중이다. 더인벤션랩은 지난 8년 간 180개 이상의 플랫폼 및 컨슈머 테크 스타트업에 집중적으로 초기 시드투자를 집행하였다(중기부 TIPS운영사 및 서울형 TIPS운영사). 김진영 대표는 집닥(구주회수완료), 펫닥( 구주회수완료, 시리즈 C), 얌테이블(시리즈 B),홈마스터(중부도시가스 매각완료), 자란다(구주회수완료, 시리즈 B), 보이스루(구주회수완료, 시리즈 B), 지구인컴퍼니(구주일부회수완료, 시리즈 B), 스토어카메라(시리즈A), 오케이쎄(시리즈 A2), 고투조이(시리즈 A2), 고미(시리즈B) 등 성공적으로 성장하는 많은 플랫폼 스타트업팀을 초기에 발굴하여 초기투자를 주도하였다. 특히 베트남을 거점으로 동남아시아 시장을 진출하는 다양한 버티컬 플랫폼 분야의 한국 초기 스타트업 투자를 선제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국내 주요 대기업들과는 공동으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런칭(KB국민카드 Future 9, 신용보증기금 Startup NEST, 웰컴금융그룹 Welcome On-Demand, 현대모비스 M.Start 등), 삼성증권(스타트업 랠리업)을 포함하여 보령제약, 대원, 우미건설 및 국보디자인 등)하여 Corporate Accelerating 및 Open Innovation의 영역을 개척하고 있다. 국내 액셀러레이터 기관으로는 드물게 코스닥 상장사인 대원-국보디자인 및 우미건설-보령제약 등과 프로젝트 펀드를 결성하여 전략적 시드 투자를 적극적으로 진행 중이며, 대기업/중견그룹 사내벤처/애자일 조직의 Business Transformation 프로젝트를 주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