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반려동물’ 테마에 이어,
5월 11일 2번째 쇼케이스&데모데이를 개최했습니다.
‘발칙한 패션/쇼핑 이커머스 스타트업 만나다 : 새로운 트렌드를 리드하는 5개 패션/쇼핑 스타트업의 쇼케이스&데모데이’
이번 쇼케이스&데모데이에서는 최근 전 세계적인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는 3가지 주요 패션/쇼핑 커머스 영역에서
이미 성공한 해외 모델을 벤치마크하고, 해당 해외 모델에 대응하는 국내 스타트업 5팀을 발굴하고 인터뷰하여 엄선했습니다.
[Showcase & Demoday의 Rising Start Up]
–옷딜 : 동대문 신상재고를 개인화 큐레이션 기술에 기반하여 브랜드에 민감하지 않고 합리적인 가격에 의류를 구매하는 여성고객을 매치메이킹하는 패션이커머스 스타트업
–Withit(Strix) : 초기, 셀럽담당 코디와 의상/소품협찬사를 중계하는 플랫폼에서 시작하여, 브랜드들의 문의가 오히려 많아져 브랜드와 코디, 고객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확장중인 스타트업
–패션서울 : 패션전문기자들로 뭉쳐 시작되었으나, 최근 미디어 기반의 Info-Commerce 플랫폼으로 새로운 도전장을 내고 있는 미디어 기반 콘텐츠 커머스 스타트업
–코디북 : 말이 필요없는 국내 1위 코디콘텐츠 기반 콘텐츠/커뮤니티 패션커머스 스타트업. 궁극적으로는 개인코디콘텐츠 분석기반으로 자동추천 시스템으로도 발전 중
-셀러문 :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해외 역직구 사이트의 한계를 P2P로 해결하는 데 집중. 한국에서 구매할 수 없는 해외 각 지역의 주요 상품/소품을 현지에 있는 한국인/외국인이 직접 구매대행하여 새로운 스타일의 쇼핑 이커머스
이미 사전 신청인원이 100여명을 훌쩍 넘을 만큼 많은 분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대기업 관계자, 스타트업 관계자, 대학생, 일반인 등
스타트업을 사랑하고 패션/쇼핑 이커머스에 관심있는 각계 각층의 많은 분들이 찾아주셔서 넥박을 후끈 후끈한 분위기로 만들어 주셨습니다!
SHOWCASE
로아인벤션랩에서만 보실 수 있는 특별한 움직이는 스퀘어박스 부스!
쇼케이스 시작과 함께 많은 분들이 부스를 찾아
가까이서 충분히 소통하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IR-pitching
패션 산업에서 여러 실전 경험과 기획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미들 브랜드군들의 생산, 마케팅, 옴니-커머스의 벨류체인들을 하나로 통합하여 e-managing하는 ‘칸그림’의
이민호 대표님의 KEY NOTE SPEECH를 시작으로 5팀의 IR피칭이 이어졌습니다!
이번 쇼케이스&데모데이 6팀은 고객 데이터와 지표를 중심으로 Data Analytics에 대한 역량을 갖추고 있어
커머스 스타트업스럽게 향후 거래량 증가로 이어질 수 있는 이들만의 성장스토리를 정리하여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팀별 IR 피칭 이후 패널토론 시간에는 아주 뜨겁게 질문이 쏟아졌고, 심도있는 QnA가 이어지며
로아인벤션랩의 두번째 쇼케이스&데모데이도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로아인벤션랩에서는 매월 새로운 ‘테마’로 쇼케이스&데모데이를 개최할 예정이니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