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리케이션 성능, 90% 이상 높여주는 AppDynamics

0
3131

어플리케이션의 속도를 90% 이상 개선할 수 있다면? 

최근 한 업체가 직장인들의 주목을 받았다. 바로 신의 직장이라 불리는 ㈜제니퍼소프트가 그 대상이다. ㈜제니퍼소프트는 짧은 근무시간, 업계 최고 급여 수준, 상당한 복지 혜택 등으로 언론에 소개가 되었고, 덕분에 많은 직장인들의 질투와 부러움을 동시에 받았다. 이번에 소개할 스타트업은 바로 제니퍼소프트가 속해있는 시장과 관련이 있다. 한국의 제니퍼소프트와 미국의 AppDynamics는 모두 어플리케이션 성능 관리(APM) 솔루션 업체로, 대기업 사이에서 빛을 발하고 있는 업체라는 공통점이 있다. 그럼 AppDynamics에 대해 소개하기 전에 잠시 어플리케이션 성능 관리(APM) 솔루션이 어떤 서비스인지 알아보려 한다.

APM 솔루션은 홈페이지나 어플리케이션 혹은 서버에 과부하 발생할 시 프로그램 구조 내 특정 지점의 과다 트래픽 발생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이다. 이전에는 개발자들이 이러한 트래픽 발생 지점을 찾기 위해 프로그램을 일일이 분석하여 확인해야 했기에 문제 해결에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APM 솔루션을 통해 시간을 대폭 절약할 수 있게 되었다.

AppDynamics는 Java, .Net 시스템을 대상으로 한 클라우드 기반 APM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브라우저 기반 스크립트를 통한 실제 사용자 경험 감시 기술을 도입하여 주목을 받았다. 덕분에 시장조사전문 업체인 가트너가 발표한 APM 시장 분석 자료에서 IBM, New Relic 등의 대형업체와 함께 ‘리더’ 등급을 받았다. AppDynamics는 수익면에서도 출시 이래 매년 300%이상의 성장을 거두고 있으며, 이미 Overstock, Priceline 같은 대형업체와도 계약을 맺었다. 현재 총 10만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 중 대형업체 수도 500개이상이다.

AppDynamics는 지난 23일 Top-Tier 투자 업체에게 무려 5,000만 달러에 달하는 투자금액을 받았으며, 이로 인해 많은 관계자들이 AppDynamics가 빠른 시일 내의 IPO를 실시할 것으로 전망했다.

* APM 솔루션이 추구하는 5가지 목적: 1) 실시간으로 어플리케이션의 알고리즘 진행 형태 파악, 2) 알고리즘 실행 시 사용하는 제한적 리소스 파악 및 분석, 3) 어플리케이션 사용자의 의도대로 실행되는지 점검, 4) 어플리케이션 각각의 프로세스를 진행하는데 걸리는 지연 시간 측정, 5) 프로세스 수행 실패 시 문제점 파악 

Review in Brief

appdynamics

Monitoring: 전세계 실시간 사용자 분석, 에러 비율/지연 시간 등의 프로세스 처리 내용 감시, 감시 내용 시각화

② Troubleshoot: 시스템 성능 관리, 병목 현상 처리, 문제점 파악
③ Report: 분석 보고서, 대시보드 등 제공

  • 서비스 제공 현황

            - 출시일: 2008

            - 지원플랫폼: Internet(JAVA, .NET, Cloud)

            - 서비스 실적: 현재 10만 개 이상의 고객사 보유

            -서비스 지역: 미국, 독일 등

  • 수익모델

           -서비스 이용료

Comment in Brief

-AppDynamics는 짧은 기간 내에 빠르게 성장한 회사로, IBM, New Relic, Oracle, Microsoft와 경쟁하고 있는 업체이다. AppDynamics는 업체만의 기술인 자동 분석 기술을 통해 이런 경쟁 업체와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으며, UI 측면이나 인터페이스 간편화에서도 지대한 노력을 들이고 있다.

-또한 AppDynamics의 서비스는 마이크로소프트 Azure Marketplace, 아마존 Elastic Cloud Compute Marketplace에서도 구입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하지만 아직 규모가 작은 업체이기 때문에 계속해서 인수 관련 루머가 끊이질 않고 있다.

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와 투자자 정보

  • 제공 업체 :  AppDynamics(San Francisco, USA), www.appdynamics.com
  • 창업자, 그리고 투자사

            ① 창업일: 2008     

            ② 창업(자) 배경

창업자인 Jyoti Bansal은 AppDynamics 창업 전 기업 어플리케이션 관리 솔루션업체인 Wily Technology에서 솔루션   구조 개발자로 일한 바 있다. Jyoti Bansal은 인도 공과 대학에서 컴퓨터 공학을 전공하였다.

            ③ 총 투자 금액: 총 8,640만 달러 (Seed, Series A ~ Series D)

            ④ 투자사 : Institutional Venture Partners, Greylock Partners, Kleiner Perkins Caufield & Bayers, Lightspeed Venture Partners

 

이해를 좀 더 돕기 위한 관련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