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메일은 부메랑처럼 원하는 때에 되돌려서 보고 관리한다, Boomerang

0
2053
  • 효과적인 이메일 관리로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도와주는 똑똑한 솔루션

직장인이라면 하루에도 적게는 수십개 많게는 수백개의 업무 관련 이메일이 나의 메일함에 도착하는 것이 일상생활화 되었다. 업무 관련 메일 뿐만 아니라, 지인에게 오는 메일, 스팸 메일, 기타 중요한 정보 메일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처음에는 라벨로 달아보고, 정리도 하면서 메일을 관리해 보지만, 수신되는 메일의 수가 많아지고 시간이 없어질수록 이 마저도 쉽지 않다. 특히 스마트폰만 가지고 있을 때 더 그렇다. 따라서 대부분 스마트폰에서의 메일 관리는 단순히 메일 내용을 확인하는 데에 그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제는 스마트폰에서도 이메일 관리가 쉬워질 것으로 보인다. 이메일 관리 솔루션 개발사인 Baydin이 최근 내놓은 ‘Boomerang’은 모바일 상에서의 이메일 관리를 더욱 편리하게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앱이다. 기존에 스마트폰 사용자가 수신된 이메일에 대해 할 수 있던 행동은 읽기, 메시지 아카이브로 보내기, 삭제하기, 중요한 메시지 표시, 회신, 전달 정도였다. 하지만 Boomerang을 통하면 이러한 기능들 역시 좀더 간편하게 제스쳐만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런 기능들은 Boomerang이 지원하는 기본 기능에 불과하다. 오히려 이 서비스가 자랑하는 것은 그 외의 기능이다. 첫 번째는 메일재수신 기능이다. 예로 핸드폰 요금 고지서가 이메일을 통해 왔지만, 납부일까지는 아직 일주일이 남았다. 이러한 경우 대부분은 확인을 하고 다른 앱이나 종이에 납부 기한을 적어놓을 것이다. 하지만 Boomerang을 통해서는 해당 메일이 납부일에 다시 오게 설정할 수 있다. 따라서 사용자는 당일에 다시 수신된 이메일을 보고 요금 납부를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뿐만 아니다. Boomerang은 예약 전송 기능도 지원한다. 2시간 뒤, 4시간 뒤, 내일, 혹은 일정한 시간 대에 작성한 메일을 보내게 설정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단지 2-3번의 터치만 하면 된다. 또한 수신확인 기능도 있다. 보낸 메일이 일정한 기간 내 사용자의 의해 확인이 되지 않는다면 보낸 메일을 다시 되돌릴 수 있는 부메랑 같은 기능이다. 특정한 사업이나 홍보를 할 때 주요하게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Boomerang의 또 하나의 장점은 모바일 뿐만 아니라 웹브라우저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기존에 사용하던 Gmail에 Boomerang 기능을 추가만 시켜주면, 컴퓨터에서도 Boomerang의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Review in Brief

boomerang
편리한 이메일 관리 솔루션
[출처 : boomerang]


사용자측면

1)제스처 기능: 사용자는 한번 미는 것만으로도 삭제, 라벨, 아카이브로 보내기, 중요도 표시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모바일 상에서도 이메일 관리가 쉬워진다.

2) 전송 예약: 일정한 시간에 메일이 보내지게 하도록 예약할 수 있다. 특정 시간을 정할 수도 있으며, 내일, 혹은 1주일 후에 등 미리 설정된 메뉴를 선택할 수도 있다.

3) 재수신 기능: 사용자는 받은 메일을 지정한 시간에 다시 오게 하도록 할 수 있다. 이는 단순히 동일한 메일을 두 번 보내는 것이 아니라, 온 메일을 그 시간에 다시 오게 하는 기능이다. 사용자는 이를 마치 스케줄이나 할일 목록으로 이용할 수도 있다.

4) 수신 확인: 상대방이 메일을 특정 기간 내에 확인하지 않을 시 보낸 메일을 다시 돌려받게끔 할 수 있다.

서비스 제공 현황

-      출시일:2013년

-      지원플랫폼:Web, Mobile(Android)

-      서비스 실적:2013년 6월 출시 이래 구글 플레이 내에서 5만 다운로드 기록

-      서비스 지역:전세계

수익모델

- 현재 모바일이나 웹 모델을 무료이나, Outlook 버전은 $29.95에 판매되고 있다.

  • Comment in Brief

이메일은 직장인에게 있어 필수적인 요소이다. 때로는 이메일을 얼마나 잘 관리하는지가 능률을 올리는데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그런 의미에서 Boomerang은 좀더 이메일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앱/서비스이다. 특히 전송 예약이나 재수신 기능은 일정을 관리하는데 효율적이다. 그리고 동일 개발사가 제공하는 Calender 서비스와 함께 이용한다면 금상첨화라고 할 수 있다(아직 모바일 버전은 출시되지 않았다).

또한 사용자 입장에서도 기존 UI와 유사한 인터페이스의 이메일 앱을 사용하기에 새로 이용하는데 부담이 되거나 하지 않다. 마치 안드로이드 키보드를 변경하듯 이메일 앱만 변경하면 되는 것이다. 그리고 모바일에서뿐만 아니라 웹에서도 이용이 가능하기에 사용자는 두 디바이스간에 seamless하게 서비스 이용을 할 수 있다.

  • 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와 투자자 정보

제공 업체: Baydin(Mountain View, CA, USA),baydin.com

창업자, 그리고 투자사

①   창업일:2009년

②    창업(자) 배경:창업자인 Alexander Moore는 M.I.T.에서 전자전기컴퓨터공학을 전공했다. 그 뒤 Analog Devices에서 제품 엔지니어로 일하다 2009년 5월 현재의 스타트업인 Baydin을 창업하게 된다.

③   총 투자 금액:약 39.3만 달러 (Seed)

④   투자사:TechStars, 500 Startups 외 기타 개인 투자자 5인

  • 이해를 좀 더 돕기 위한 관련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