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할만한 스타트업 브리핑(‘17.12.25주간)

0
536
로아인벤션랩(The Invention LAB)의 PD(Project Developer)들이 직접 뽑은 해외 투자받은 주요 스타트업 BM 브리핑 코너를 운영합니다. 매주 4개의 스타트업을 뽑아 간략한 소개와 참조할만한 영상 및 해외 외신에 실린 내용을 공유합니다. 이 중 하나를 골라 알려줌팀과 함께 운영하는 IT알려줌 채널 과 FindBM 채널을 통해 구체적인 BM 영상 분석 보고서로 제작되어 배포됩니다. 

[금주의 주목할만한 스타트업 BM 브리핑-Fintech 영역편] 

1. Zopa(조파)

조파는 대부자와 차입자간의 직접적 차입거래를 지원하는 피투피(P2P)대출플랫폼입니다(이미 유니콘 스타트업으로 성장).
조파는 낮은 이자율과, 고객의 신용등급에 부정적영향을 배제하는 대출거래, 빠른 대출승인확인 등의 강점을 갖고 있습니다. 조파에서의 차입거래 과정은, 먼저 차입자의 신용등급이 A*, A, B, C, Y등급으로 분류되며, 대부자는 신용등급, 금액 및 기간 등의 조건에 따라 차입자에게 오퍼를 제안합니다. 대부자는 대출 총 금액을 분할하여 지불할 수도 있지요. 끝으로 차입자가 제안된 총 이자에 동의를 하면 거래가 성사됩니다.
(2017.06.01_£32,000,000의 시리즈E 라운드 투자유치)
[참조할만한 사이트들]
https://www.youtube.com/watch?v=lQSzdZ1i75Y_조파 대부자(lender) 안내 비디오

2. Acorns(아콘스)

아콘스는 사람들이 일상 구매를 마치고 남은 잔돈을 모아, 세계 최고 자산 관리자(노벨상 수상자 인 Harry Markowitz 박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인덱스 펀드 포트폴리오에 자동으로 그간 모은 잔돈을 투자 할 수있게 하는 투자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이때 아콘스 고객의 자동투자시스템 이용 수수료는 무료이지요. 아콘의 스마트 포트폴리오 알고리즘은 고객들이 자동으로 부를 형성할 수 있게 돕습니다.
(2017.07.20_$35,000,000의 시리즈D 라운드 투자유치)
[참조할만한 사이트들]

3.Payoneer(페이요니어)

페이요니어는 기업 및 개인에게 원활한 국제 결제를 지원함으로써 글로벌 상거래를 가능하케 하는 디지털 플랫폼입니다.
페이요니어는 200개가 넘은 국가의 전문가 및 기업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아마존 및 구글과 같은 주요 인터넷 브랜드에서부터 중국 및 인도 등 신흥국 기업까지 전 세계 많은 기업들이 페이요니어를 애용하고 있습니다. 페이요니어는 기업 및 개인이 현지에서 처럼 쉽게 전 세계에 대금을 송금하고 수령할 수 있도록 빠르고, 안전하며 저 비용의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6.10.05_$180,000,000의 시리즈E 라운드 투자유치)
[참조할만한 사이트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