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view
- 서비스(제품)명/기업명: 콩콩(CongKong) / 리바이벌랩스 (국내)
- 서비스일: `14년 7월
- 서비스 내용(Web/iOS/Android): 모든 행사 및 모임의 '비용절감(ex. Paperless: 디지털 자료실, 설문조사/레포트)’과 '현장소통(ex. Q&A, 앱푸쉬, 스탬프투어)’을 돕는 모바일 서비스. 특히 컨퍼런스와 세미나에 최적화되어 있음
- 서비스 실적: SK, LG, IBM, 존슨앤존슨, 서울시, 부산시, 환경부, 디자인하우스, KBS, CBS, 조선비즈, 매일경제신문, 한국경제신문, 디지털타임스, 의학회, 협회 등 B2B고객에게 서비스제공 중
- 수익모델: 서비스 이용료
- 투자관련
- 총 투자금액: 비공개
- 최근 투자 유치 현황: 빅뱅엔젤클럽, SK플래닛, 은행권청년창업재단, 한국벤처투자로부터 seed 단계 투자를 받았음
Service/Product Video
창업자 배경 및 향후 계획
- 창업(자) 배경
- 김양근 대표는 온라인, 모바일 마케팅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험을 쌓았고, 칸페스티벌을 비롯한 다수의 국제광고제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음. 기술이 발전할수록 실제 세상에서의 만남과 소통의 가치가 중요하다고 보고, Tech, Media, Play를 융합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음 - BM 카테고리: Event, O2O, Commerce, Social, IoT, BTL
- 향후 계획
- 동호회, 포털 카페 등 개인 유저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임. 아울러 등록, 결제, 입장, 운영, 통계에 이르는 좀 더 세심하고도 심리스(seamless)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며 Dashboard를 통한 통합적인 데이터 분석 및 레포트를 제공할 전망임
ROA Comment
- 콩콩은 행사 등록, 결제부터 입장, 행사 운영, 자료 다운로드, 설문조사, 통계 및 분석까지 모두 하나의 앱에서 가능토록 함으로써, 행사 운영자의 비용과 시간을 절감해줌. 또한 행사 운영자와 참가자가 쌍방으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현장 소통을 강조함
- 기존 서비스가 운영상의 기능적인 측면의 가치를 제공한 반면, 콩콩은 실제 현장에 참여한 사람들간의 참여와 소통, 연결에 중점을 둔 소프트웨어적인 가치를 제공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