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어보는 프리미엄 O2O 편집숍, LOUNGE.F

0
3646

Overview

  1. 서비스(제품)명/기업명: F(라운지에프) / ㈜뷰리플(viewReple) (국내)
  2. 서비스일: ‘14년 8월
  3. 서비스 내용(iOS/Android): 구매 전 소비자의 고민을 덜어 주고자 피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편집숍. 아울러 인기 크리에이터의 뷰티 스타일 TIP 을 구독하고 관련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이미지 변화를 주고 싶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전문 스타일리스트가 방문 스타일링 서비스도 제공함
  4. 서비스 실적: 150개 패션 브랜드가 입점해있으며, 4,000개 이상의 상품 DB를 보유함. Facebook 팬페이지에 등록된 회원 수가 100만 명에 달하며, 이 중 월 8~10%가 라운지에프를 방문함. 아울러 200회 이상의 방문 스타일링 경험을 보유함. 이뿐 아니라, 전속 피팅 모델은 20명, 7,000명의 소셜 스타 커뮤니티 운영 중
  5. 수익모델: 25~30%의 판매 수수료 및 광고료
  6. 투자관련
  • 총 투자금액: 4억원
  • 최근 투자 유치 현황: `13. 8월,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주)로부터 초기투자 단계의 4억원을 투자 받음

 

Service/Product Video

라운지에프1

 

창업자 배경 및 향후 계획

  1. 창업(자) 배경
    - 뷰리플의 남영우 대표는 일본에서 매스커뮤니케이션을 전공하고 광고, 프로모션 기획자로 활동하다 2012년 뷰리플을 창업함. SNS 사용자 확산에 따라 바이럴 마케팅이 효과적인 시대가 온다는 것을 직감하고 리뷰 큐레이션 서비스를 시작함. 이후 이커머스를 운영하다 현재 라운지에프를 제공 중임
  2. BM 카테고리: eCommerce, Contents Marketing
  3. 향후 계획
    - 서비스 고도화 작업 이후 일본에 진출할 계획임

 

ROA Comment

  • 라운지에프는 ‘입어보고 구매하는 온라인 편집숍’이라는 모토로 친고객주의를 지향함. 이로 인해 기존 모바일/온라인 커머스에서 입어보지 못해 발생하는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해결해줌. 소비자들은 신청한 상품을 자유롭게 착용한 후, 48시간 이내에 가까운 편의점에서 무료 반송신청을 하면 됨. 아울러 뷰티 스타일 TIP을 통해 콘텐츠 에디터 및 스타일리스트는 자신의 재능과 시간을 활용해 부수입을 얻을 수 있고, 고객은 프리미엄 뷰티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임
  • 이뿐만 아니라 라운지에프는 지난해 코엑스몰에 쇼룸을 오픈하며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패션 O2O 서비스로 성장하고 있음. 라운지에프 쇼룸에서는 라운지에프 모바일 앱에서 자신의 위치와 가까운 매장정보를 찾아 미리 선택한 아이템을 현장에서 입어볼 수 있으며, 모바일 피팅 서비스를 통해 입어보고 싶은 옷을 피팅 신청하여 집이나 사무실에서도 입어보고 구매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