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view
- 서비스(제품)명/기업명: 짐카 / ㈜ 다섯시삼십분 (국내)
- 서비스일: ‘15년 6월
- 서비스 내용(Web/iOS/Android): 짐카는 1인 가구를 주 타깃으로 하는 이사 서비스로, 짐을 옮겨줄 짐카와 짐맨, 이사 전 필요한 물품이 담긴 짐박스로 구성됨. 고객은 자신이 필요한 부분만을 체크해 이에 대한 비용만 지불할 수 있으며, 정액제임
- 서비스 실적: `15년 6월 정식 서비스 시작 이후, 매월 20%씩 성장을 기록 중이며, 서울시/경기도 지역만을 대상으로 서비스 중임. 현재까지 약 1만 8천건의 견적누계건 수를 기록하였으며, 약 1,700회의 실제 이사를 완료함. 아울러 고객 평점 92점을 유지함
- 수익모델: 이사 물류 서비스 및 제품 판매
- 투자관련
- 총 투자금액: 3 억 원
- 최근 투자 유치 현황: `15. 8월, 빅뱅엔젤스로부터 엔젤 투자를 유치함
Service/Product Video
창업자 배경 및 향후 계획
- 창업(자) 배경
- 정상화, 천영진 공동대표는 렛츠폴드라는 종이접기 게임을 만들어 글로벌 다운로드 200만 건을 기록한 바 있음. 평소 게임 이외의 O2O 산업군에 대하여 관심이 많던 두 공동대표는 다양한 산업군이 온라인화, 모바일화 되어가는데 이사는 아직까지 뚜렷한 모바일 플랫폼이 없다는 점에 착안해 짐카를 설립함 - BM 카테고리: Logistics, Commerce, Life style products
- 향후 계획
- 단순히 짐을 나르는 물류에 국한된 영역보다는, 큐레이션 형태의 서비스를 시도하여 고객 맞춤형 물류 서비스로 성장할 예정임
ROA Comment
- 짐카는 1인 가구들이 이사할 때마다 받던 스트레스를 한 번에 해결해 주는 이사 서비스임. 기존 이사 서비스의 중개플랫폼이 아닌, 고객들이 웹/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본인 짐을 체크하고 견적을 확인하며 선결제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현함. 특히 기존 이사 업체와 달리 젊은 이사도우미 '짐맨'이 이사 당일 고객의 짐을 친절하게 운반함
- 앱으로 이사 날짜와 위치 등을 선택하면 가격을 바로 알려주기 때문에 이용자는 추가 요금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으며, 일반 용달을 이용한 이사보다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앞으로 꾸준히 이용자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