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용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ALICE

0
2220

Overview

1.    서비스(제품)명/기업명: ALICE / ALICE (NY, USA)

2.    서비스일: ‘15년 3월
3.    서비스 내용(iOS/Android): A Life Improving Customer Experience이란 의미인 ALICE는 투숙객이 호텔에 머무르는 기간 동안 전반적인 편의를 책임져주는 컨시어지 서비스임과 동시에 호텔 직원들을 위한 백엔드(back-end) 소프트웨어로써의 역할도 수행함. 투숙객은 ALICE 앱 하나로 호텔 내 쇼, 룸서비스, 마사지 예약 등 다양한 호텔 서비스를 직원에게 요청할 수 있으며, 호텔 매니저는 직원들이 고객들에게 적절하고 신속한 대응을 하는지 여부를 관리할 수 있음
4.    서비스 실적: 올 3월, 베를린에서 서비스를 개시했으며 중국 등 아시아 지역으로 확장 중에 있음. 아울러 호텔 직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Alice Academy를 6월부터 런칭해 운영 중에 있음. Shangri-La, Bespoke Hotels, Standard Hotels, Gansevoort Hotel Group, The Setai Miami Beach, Sixty Hotels 등 30개 이상의 부티크 호텔에서 ALICE를 도입함
5.    수익모델: N/A (*호텔로부터 받는 제휴 체결 비용일 것으로 추정)
6.    투자관련
-       총 투자금액: 350만 달러
-       최근 투자 유치 현황: `15년 2월, 645 Ventures, Jason Finger, Paul Appelbaum, Todd Arky, Neuehouse로부터 Seed 단계의 30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함

 

 

Service/Product Video   

 제공되는 동영상 없음

 

 

창업자 배경 및 향후 계획

1.    창업(자) 배경

- ALICE는 25세의 젊은 공동 창업자인 Justin Effron과 Alexander Shashou, 32세의 CTO인 Dmitry Koltunov가 설립함. Shashou의 아버지는 영국에 위치한 어느 부티크 호텔의 호텔리어였으며 Effron은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보다 업그레이드된 호텔 경험을 제공하는 능력이 있음. 흥미로운 점은 공동 창업자들 모두 재무 분야와 관련된 경력이 있다는 것임. Koltunov는 수십억 달러의 헤지 펀드를 위한 백엔드 트레이딩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제작한 바 있으며 Shashou는 Goldman Sachs의 트레이더였고 Effron은 Citigroup의 애널리스트로 재직한 바 있음

2.    BM 카테고리: Hotel Concierge, Commerce, Travel

3.    향후 계획
- ALICE는 자사 영업 및 관리 팀원들을 충원할 계획이며 아시아 지역으로 서비스를 점진적으로 확장할 계획을 가지고 있음

 

 

ROA Comment

-  ALICE는 투숙객이 모바일 앱 하나로 언제, 어디서나 호텔 서비스를 예약하고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편리한 서비스임. 특히 해외 여행 시, 언어가 통하지 않아 호텔 서비스를 요청하기 어려웠던 고객들은 ALICE를 활용해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음

-  최고급 호텔들은 투숙객들이 모바일 앱을 통해 호텔 서비스를 예약, 이용할 수 있도록 자체 앱을 제작할 뿐만 아니라 고객의 요청 사항에 즉시 응답하는 등 고객 응대 서비스 수준도 뛰어남. 반면, 4성급 이하의 부티크 호텔의 경우, 이 같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인프라가 충분하지 않음. 이에 ALICE는 4성급 이하의 부티크 호텔들과의 제휴를 통해 제휴한 호텔의 워크 플로우(work flow)환경을 간소화시키고 고객 경험을 보다 풍부하게 만들어줌으로써 고객들이 최고급 호텔에 버금가는 컨시어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게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