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검색 기반 상품추천이 가능하다, ViSearch

0
3849

Overview

  • 서비스(제품)명/기업명: ViSearch/ Visenze(Singapore, Singapore)
  • 서비스일: 2013년
  • 서비스 내용: 온라인 쇼핑몰에서 이미지로 검색 기능 지원
  • 서비스 실적: 라쿠텐 타이완에 이미지 검색 기능 출시 준비 중
  • 수익모델: 이미지 검색 도구 등 구입비용
  • 투자관련: 2014년 2월에 총 350만 달러의 Series A Round를 Rakuten Ventures, Walden International, UOB Venture로부터 투자 받음

 

Service/Product Video

http://www.visenze.com/visearch.html

(제공되는 영상이 없음)

Usage Process

  • 이미지 검색: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서 검색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검색 창에 첨부하면, 이미지와 유사한 형태의 제품이 검색됨. 예를 들어 유명 스타가 들고 있는 가방 이미지를 검색하면, 그 가방과 가장 유사한 상품이 검색됨.

visearch-1

  • 기계 학습(Machine Learning): Visearch는 기계 학습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검색 횟수가 많아질수록 검색한 이미지와 가장 유사한 상품을 찾을 확률이 높아짐.

visearch-2

창업자 배경 및 역량

  • 창업(자) 배경: 창업자인 Oliver Tan은 런던대학교 영예졸업 출신으로 Pacific investments 등에서 다년간 투자 전략 전문가로 활동함. 최근에는 MediaCorp에서 기업 개발 및 인터넷 사업 분야의 부사장 역임.
  • 기술 역량:이미지를 통한 검색 기능 제공
  • 향후 계획:제품 기술 개발 및 온라인 상거래 사이트 실적용 준비

ROA Comment

  • 고객에게 어떤 가치/효용을 제공하는가?

싱가포르 스타트업 Visenze사의 서비스인 ViSearch는 이미지를 통한 검색이 가능토록 한다. 어떠한 이미지로도 검색이 가능하며, 이미지 속 제품명까지도 찾을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이 온라인 쇼핑몰에 적용될 시에는 적지 않은 규모의 구매율 달성이 가능할 것이다.

  • 기존의 어떤 문제/불편을 해결하는가?

우리는 종종 인터넷에서 본 그 제품을 잊지 못할 때가 있다. 참으로 마음에 드는 가방인데 제품명을 몰라 찾지 못하는 경우처럼 눈 앞에서 놓쳐버리는 제품이 많다. 하지만 ViSearch를 이용한다면 얘기가 달라진다. 제품명이 궁금하면 ViSearch를 이용해 검색을 하면 된다. 또한 스마트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기에 길 가다가 마음에 드는 제품이 있다면 사진을 찍어 검색하면 된다.

  • BM의 국내 적용 가능성은?

이미지 인식 검색 기능은 최근 주목 받고 있는 기능이다. 이미 미국 아마존에서는 이미지 검색 기술 확보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번 라쿠텐의 Visenze 투자 역시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같은 이유로 국내 온라인 쇼핑몰 회사에서도 이미지 검색 기술을 적용할 가능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