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view
- 서비스(제품)명/기업명: Easy Social Shop/ Easy Social Shop (Tel Aviv, Israel)
- 서비스일: 2011년
- 서비스 내용: 인터넷 쇼핑몰 상품을 페이스북 스토어와 연동해주는 통합 서비스
- 서비스 실적: 8만 개 이상 서비스 이용 페이스북 스토어
- 수익모델: Freemium 서비스(추가 기능 이용 시 금액 지불)
- 투자관련: 2014년 2월에 총 110만 달러 Seed로 lool ventures, OurCrowd로부터 투자를 받음
Service/Product Video
Usage Process
- 페이스북 통합: Easy Social Shop 홈페이지 상에서 본인의 쇼핑몰 페이지 정보 입력 후 간단한 절차만 거치면, 페이스북 스토어 페이지가 생성됨. 통합 시 별도로 상품을 다시 올리는 절차가 없으며, 기존에 올라와있는 상품이 간단히 연동됨.
- 소셜미디어 홍보: 페이스북 스토어 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소셜 채널을 통한 홍보 기능을 제공함. 핀터레스트,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채널에서 어떤 고객층에게 홍보를 해야 하는지 알려줌.
- 판매 분석 및 번역 기능: 기본으로 제공되는 분석 툴은 판매율이나 클릭, 좋아요 수 등 다양한 판매 연관 지표를 분석해줌. 또한 7개의 언어로 자동 번역 기능도 함께 제공.
창업자 배경 및 역량
- 창업(자) 배경: 창업자인 Nissim Lehyani는 시스템 솔루션 회사인 Cisco Systems에서 리더 개발자였음. 이때의 개발 기술을 토대로 지금의 Easy Social Shop을 창업함.
- 기술 역량: 몇 번의 클릭으로만 연동되는 인터넷 쇼핑몰 – 페이스북 스토어 간의 통합 기능 제공.
- 향후 계획: 신규 서비스 개발 및 제품 홍보에 주력할 예정
ROA Comment
- 고객에게 어떤 가치/효용을 제공하는가?
인터넷 상품 판매자는 Easy Social Shop을 통해 이름처럼 간편하게(그리고 무료로!) 페이스북 스토어와의 연동 및 통합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절차가 복잡하거나 비용이 걱정되어 페이스북 연동 기능을 고민했던 사람에게는 꼭 맞는 서비스이다. 사업자는 또 하나의 판매채널 구축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을 대상으로 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번역기능을 이용해 더 많은 국가의 고객을 만날 수 있다.
- 기존의 어떤 문제/불편을 해결하는가?
기존에도 페이스북 스토어/페이지 통합 서비스는 적지 않았다. 하지만 대부분 페이스북 스토어/페이지 생성까지는 지원하지만 후속 절차인 상품 연동 기능은 제공하지 않아 사업자가 직접 일일이 상품을 등록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Easy Social Shop은 상품 연동 기능을 통해 쇼핑몰 – 페이스북 스토어 간 상품 변동을 한 곳에서 조절 할 수 있도록 했다. 이것만으로도 사업자들은 편하게 두 채널간 상품 관리가 가능해진다. 또한 Freemium 정책을 고수하여 누구나 페이스북 스토어 통합 기능을 이용해보고 판단할 수 있게 하였다.
- BM의 국내 적용 가능성은?
버스나 지하철에서 스마트폰을 들고 있는 사람을 보면 대부분 3가지 활동을 하고 있는 걸 알 수 있다. 게임, 카카오톡 그리고 페이스북이다. 그만큼 국내 페이스북 사용자가 많다. 따라서 쇼핑몰의 페이스북 페이지 진출은 사업자에게 더 많은 수익 창출을 기대해 볼 수 있다. 다만, 아직까지 국내에는 페이스북에서 물품을 구매한다는 개념 자체가 생소한 점이 걸림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