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laborative Shopping Platform, BevyUp

0
1243
  • 이젠 인터넷 쇼핑 친구와 함께 하자! 

혹시 친구 혹은 연인과 여행을 가본 경험이 있는가? 그렇다면 분명 여행 계획을 세울 때부터 의견이 충돌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기껏 검색 끝에 파리 시내의 숙소를 잡았더니 화장실이 더럽네, 가격이 비싸네 하는 이유로 상대방이 퇴짜를 놓는 일도 있을 것이고, 비행기 경유지에 대해 다투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특히 이런 문제는 서로 만나서 상이하지 못할 때 더 자주 일어난다. 함께 동일한 화면을 보며 검색을 한다면 괜찮지만, 보통의 경우 서로의 화면을 보고 검색을 하기 때문이다(가끔 상대방이 검색한 결과와 자신이 검색한 결과가 다를 때도 있다)

바로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자 소셜 쇼핑 플랫폼인 ‘BevyUp’이 출시되었다. 마이크로소프트 출신들이 주축인 BevyUp은 소비자들이 주변 사람들과 함께 쇼핑할 때 구매전환율이 높다는 점에서 기안해 소셜 쇼핑 플랫폼을 만들어냈다. BevyUp은 소비자에게 주변 친구들 혹은 가족들과 함께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웹페이지 상에서 구연한다. 예를 들어 SNS로 공유하기, 함께 채팅하기, 물품에 태그 달기, 스티커 붙이기 등이 바로 그것이다. 이러한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간단히 HTML 스크립트만을 홈페이지에 삽입하면 된다.

간단히 사용 예를 들어보기로 하자. 이번 휴가를 맞아 직장인 A는 연인 B와 함께 프랑스 파리로 여행을 가려고 한다. 일단 비행기 티켓은 구매한 상태이지만, 아직까지 숙소가 결정되지 않았다. A는 호텔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괜찮은 호텔 리스트를 뽑아 B에게 건냈지만 B는 여러 이유를 들어 별로라고 말한다. 이런 상황이 계속 반복되고 A와 B는 여행 가기도 전에 감정만 상하게 되었다.

그럼 BevyUp을 이용하면 어떻게 될까? A는 BevyUp을 통해 B에게 사이트 함께 보기를 요청한다. A와 B는 서로 사이트를 보며 괜찮아 보이는 호텔에 ‘이건 괜찮네’, ‘이건 가격이 싸다’ 같은 태그를 달며 서로의 목록을 만든다. 이와 동시에 A와 B는 화면 오른쪽에 마련된 채팅창에서 대화를 하며 의견을 나눈다. 마침내 A와 B는 BevyUp 덕분에 모두가 동의하는 숙소를 잡을 수 있게 된다.

이처럼 BevyUp을 이용하게 되면 서로 상의하면서 쇼핑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 입장에서도 기분 좋은 구매를 할 수 있게 되고, 판매자 입장에서도 고객이 사이트에 머무는 시간을 늘리고 실제 구매전환율도 높일 수 있게 된다. 현재 BevyUp은 여행뿐만 아니라 패션, 쥬얼리, 부동산 시장을 타겟으로 하고 있다.

 

  • Review in Brief

beavyup-1
사용자가 함께 하는 소셜 쇼핑 플랫폼 BevyUp
(출처 : Bevyup)
bevyup-2
사용자가 실제로 같은 화면을 보면서 서로의 의견을 Tag형태로 달고 합의를 해 나가는 과정이 재밌다
(출처 : bevyup)

사용자 측면

1) BevyUp 사용: 판매사이트에 마련된 BevyUp 기능을 활성화하면 사이트 우측에 BevyUp 툴 창이 생성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친구나 지인을 초대할 수 있다.

2) 친구와 함께 쇼핑하기: 사용자는 초대한 지인과 함께 대화를 나누고, 태그를 달며 쇼핑을 할 수 있다. 자신의 화면을 상대방에게 보여줄 수도 있으며, 상대방이 보고 있는 화면을 볼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영상채팅까지도 함께 할 수 있다.

3) SNS를 통해 공유하기: BevyUp은 핀터레스트, 페이스북 등의 SNS를 지원한다.

서비스 제공 현황

-      출시일: 2011년

-      지원플랫폼: Web

-      서비스 실적: N/A

-      서비스 지역: 전세계

수익모델

- 서비스 이용료

  • Comment in Brief

소셜 쇼핑 플랫폼 BevyUp은 기존 인터넷 쇼핑 사용자들이 가지고 있던 욕구를 정확히 포착한 플랫폼이라 할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구매를 하기 전 지인의 공감을 얻고 싶어하기에 이를 페이스북 같은 SNS를 이용해 공유한다. 하지만 문제는 이런 SNS는 쇼핑을 위한 툴이 아니기에 100% 쇼핑 경험을 공유하는데 부족하다는데 있다. 따라서 BevyUp은 소비자에게 쇼핑 경험을 공유할 수 있게 하며, 판매자에게는 더 많은 수익을 올려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 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와 투자자 정보

제공 업체: BevyUp (Seattle, WA, USA), www.bevyup.com

창업자, 그리고 투자사

1) 창업일: 2011년

2) 창업(자) 배경: 창업자인 Mauricio Cuevas는 전 마이크로소프트 소속이었다.

3) 총 투자 금액: 약 100만 달러 (Angel) (빠른 시일 내에 Series A 펀딩 발표 예정)

4) 투자사: 알려지지 않은 Angel 투자자.

 

  • 이해를 좀 더 돕기 위한 관련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