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수첩 04p] 인스타그램 퍼포먼스 타겟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페이버스’

0
8428

 favvrs Customer Value

" You Like, We Find!

클라이언트에게는 정확한 타겟(잠재고객)을 찾아드리고,

잠재고객에게는 필요한 시점에 필요한 정보를 찾아드리는

당신의 Favorite Things Finder 페이버스입니다. "

 

장PD: 페이버스(favvrs) 서비스 소개를 간단히 해주세요

구용원 대표 : 페이버스(favvrs)는 인스타그램에 파급력이 있는 인플루언서와 연계된 브랜드, 상품의 구매 전환률을 극대화하고, 이를 clould 기반 SaaS형태로 자동화화 한 마이크로 타겟 마케팅 솔루션입니다. 인플루언서의 지지자들이 ‘좋아요’ 버튼 클릭 등의 반응을 하면 그 중 구매 영향력이 있는 데이터를 선별하여 상품에 관심이 있는 잠재고객이 사이트로 유입을 이끄는 퍼포먼스 타겟 마케팅 자동화 툴입니다.

장PD: 페이버스(favvrs) 사업을 생각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구용원 대표 : 제일 처음에는 지*재그와 같은 ‘쇼핑검색포털’ 사업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이 사업을 준비하다보니 상품에 대한 부분들, 유통, 배송 , 환불에 대한 결제 시스템 등 우선적으로 풀어야 할 부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프로세스를 하나 하나 파헤치니 시장에서 필요한 것들이 보기이 시작하더라구요. 그 중 하나가 새로운 쇼핑 사이트를 만들어도 또 인플루언서를 이용하여 다시 마케팅을 하는 부분이었습니다. 쇼핑몰 업체들뿐만 아니라 광고를 하는 모든 업체들이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는데 특히 인플루언서를 많이 이용하는 걸 보았습니다. 그런데 보통 노출에서 끝나게 되고, 광고비대비 노출 인지도는 있지만, 상품 판매율/전환율이 크게 도움이 되지 않거나 구매까지 연결이 안 되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이것을 연결을 해주면 다음 전환율을 높일 수 있겠다 싶었죠. 인플루언서가 노출시키는 제품들에 반응을 보이는 사람들에게 바로 그 상품 정보를 제공해줄 수 있는 툴을 만들어보자!라며 시작하여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페이버스(favvrs)를 탄생 시켰어요. 그리고 우리가 쇼핑몰을 만들어 이 툴을 사용하기 보다는 우선은 이것을 필요로 하는 쇼핑몰에 먼저 쓸 수 있는 서비스 모델로 사업을 시작하자가 된 거에요.

장PD: 페이버스(favvrs)의 의미가 따로 있나요?

구용원 대표 : favvrs는 Favorite Things의 약자에요. 우리 슬로건이 You Like, We Find! 인데요. ‘당신이 좋아하면, 우리가 찾아준다’ 의미로, 클라이언트가 좋아하는 잠재고객을 우리가 찾아주고, 잠재고객은 본인들이 좋아하는 잇템들을 바로 상품을 볼 수 있게 우리가 찾아준다는 거죠. 가장 좋아하는 것에 대한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주는 것이 페이버스의 미션이라는 의미가 들어있습니다.

장PD: 페이버스(favvrs) 서비스 런칭일은 언제인가요?

구용원 대표 : 공식 서비스 사이트 런칭은 지난 7월 16일에 했습니다. 공식 런칭 전, 국내 탑 온라인 광고 마케팅 에이전시와 파트너십을 맺고 런칭 전 베타 테스트 기간을 가졌습니다.

장PD: 베타 테스트 기간의 사용자 피드백이 궁금하네요.

구용원 대표 : 테스트 기간 동안 페이버스 솔루션으로 자동 발송 된 상품정보 DM의 유입률이 최고 45%, 평균 13% 유입률을 확인하고 일반 포털 검색 노출 광고 평균 유입률 1~3%에 비하여 굉장히 높은 유입률에 모두들 놀라워하고, 만족해했습니다.

게다가 페이버스 사이트에 가입 후 쉽게 메시지 캠페인을 설정할 수 있고, 데이터로 시각화하여 유입 자체를 보여주니까 사용성에 대해서 굉장히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장PD: 클릭율과 전환율이 매우 높네요. 페이버스(favvrs)만의 강점은 무엇일까요?

구용원 대표 : 인플루언서를 지지하고, 또 그 지지자들 중 구매에 대한 잠재 니즈가 있는 진짜 잠재고객에게만 아주 마이크로하게 자동 퍼포먼스 마케팅을 하다 보니 높은 클릭율과 전환율이 나온다고 봅니다.

그리고 마케팅 솔루션을 이용하기 위하여 상품등록을 번거롭게 다시 리스트업 할 필요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스팟성 이벤트 마케팅 용도로도 사용하기 좋죠.

장PD: 해외 진출 계획이 있나요?

구용원 대표 : 이번에 태국과 베트남 진출을 도와주는 글로벌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RISING X에 선발 되었습니다. RISING X를 통해서 태국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에 한번 진입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태국 온라인 마케팅 시장을 좀 더 분석하고, 현지 인플루언서 광고 마케팅 에이전시를 파트너사로 맺는 것이 저희 1차 목표입니다.

장PD: 페이버스가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은?

구용원 대표 : 우리는 데이터 기반의 회사로 계속해서 성장할 것입니다. 현재 초기 단계에는 SNS 마이크로 타겟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의 구매 패턴, 관심 등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클라이언트에게는 정확한 타겟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해주고, 고객에게는 니즈를 정확하게 반영하여 질 높은 정보를 제공할거에요. 후에는 이 data driven 기술로 저희가 처음에 구상했었던 쇼핑포털검색 비즈니스로 확장할 예정입니다.

장PD: 마지막으로 페이버스 4행시 한번 가시죠!

구용원 대표 : 그럼요, 준비했습니다.

페! 이버스와 함께

이!

버! 언~거러운 인플루언서 마케팅

스! 케일업(Scale up) 하세요!

<페이버스 팀이 로비에서 웃고있다>

 

 


*로아인벤션랩에서는 앞으로 유망 스타트업을 직접 찾아가서 인터뷰하는 PD수첩 코너를 활성화 시킬 계획입니다.

  인터뷰에 관심이 있는 스타트업은 장PD 메일(hijang@roailab.com)로 제보 주세요: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