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 최적화된 3rd Party 광고 솔루션, SocialWire

0
2868
  • 좀더 효과적인 페이스북 광고를 원한다면?

페이스북은 광고 서비스를 위한 최적의 플랫폼이다. 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미국인들이 한 달에 페이스북에 투자하는 시간은 평균 7시간 정도라고 한다.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페이스북에 접속하여 친구들과의 대화를 즐기고 있다. 이 때문에 최근 몇 년간 광고 업체들은 페이스북에 최적화된 기술을 연이어 내놓고 있다. 페이스북 역시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추기 위해 자체적으로 광고 플랫폼을 개발하고, 우수 광고 업체를 위한 라이센스 역시 발급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서비스는 페이스북에 최적화된 광고 서비스이다. ‘SocialWire’는 페이스북을 위한 광고 기술을 개발해왔고, 최근 자체 서비스인 Dynamic Product Ads의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다. 기존의 광고 서비스가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사용자를 해당 쇼핑몰이나 eCommerce 사이트로 사용자를 끌어들이는데 주목했다면, Dynamic Product Ads는 페이스북 내 사용자에게 바로 제품/서비스의 광고를 보여주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를 통한다면 굳이 사용자가 해당 온라인 쇼핑몰에 가지 않아도 페이스북 타임라인이나 광고에서 제품 정보와 가격을 확인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아무 광고나 보여주는 것은 아니다. 광고주가 설정한 지역, 관심사와 일치하는 페이스북 사용자에게만 해당 광고가 디스플레이된다. 다양한 타겟층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광고 개제가 가능한 셈이다.

이미 SocialWire는 Living Social이나 Shoedazzle 등의 업체와 협력을 맺고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 측 역시 페이스북 사용자를 굳이 홈페이지로 오게 하는 것보다는 페이스북 상에서 사용자의 관심사에 맞춘 제품을 직접 홍보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느끼는 것으로 보인다.

  •  Review in Brief

socialwire
쇼핑몰 업체가 페이스북에 자사 광고를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광고 툴을 제공하는 SocialWire(출처 : SocialWire)

사용자 측면

1) 서비스 신청: 광고주는 SocialWire 사이트에서 Dynamic Product Ads 사용신청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아직은 베타 테스트이기에 가입에 제한이 있다.

2) 타겟 선정: 광고할 제품별로 타겟팅할 소비자층을 선정한다. 지역, 관심사 등 페이스북에서 입력할 수 있는 것이라면 가능하다. 또한 기존에 가지고 있는 DB(이메일, 연락처) 등을 통해서도 선별적으로 광고 타겟층 선정이 가능하다.

3) 광고 개제: 페이스북 광고에 해당 제품 광고를 개제할 수 있다.

서비스 제공 현황

-      출시일: 2013년

-      지원플랫폼: Facebook

-      서비스 실적: 아직까지 베타 서비스 中

-      서비스 지역: 미국

수익모델

- 광고 플랫폼 이용 수수료

  • Comment in Brief

SocialWire의 광고 서비스는 좀더 공격적인 광고 서비스라 할 수 있다. 기존에는 사용자가 해당 사이트로 오도록 유도했다면, 이 서비스는 페이스북 내에 아예 제품 광고를 올릴 수 있도록 해준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실제 제품 이미지와 가격을 바로 확인할 수 있기에 제품을 좀더 알아보고 싶은 욕구가 생길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문제는 광고의 퀄리티다. 아직까지 공개된 이미지만 봤을 때는 광고를 선뜻 클릭하고 싶은 마음이 크게 들지 않는다. 이러한 문제점이 보완되지 않는 이상, 사용자에게 오히려 제품 이미지 중심의 광고는 페이스북 이용에  방해물처럼 느껴질 수 있다.

  •  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와 투자자 정보

제공 업체: SocialWire (San Francisco, CA, USA), http://www.socialwire.com

창업자, 그리고 투자사

1) 창업일: 2011

2) 창업(자) 배경: 창업자 Selcuk Atli

3) 총 투자 금액: 약 300만 달러 (Seed)

4) 투자사: First Round Capital, SoftTech VC, 500 Startups, Accelerator Ventures

  • 이해를 좀 더 돕기 위한 관련 동영상

 http://www.socialwire.com/

(홍보 동영상 정보는 현재 발표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