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머리 염색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 Madison Re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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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verview

  • 서비스(제품)명/기업명: Madison Reed/ Madison Reed(San Francisco, CA, USA)
  • 서비스일: 2013
  • 서비스 내용: 맞춤 염색 상담과 그에 따른 염색 방법 안내
  • 서비스 실적: N/A
  • 수익모델: 염색 용품 판매
  • 투자관련: 2014년 1월에 총 120만 달러 Series B로 Norwest Venture Partners, True Ventures, Maveron으로부터 투자를 받음

Service/Product Video

Usage Process

  • 염색 색깔 상담: 사용자는 모바일 상에서 프로 염색 전문가에게 염색 색깔 상담을 받을 수 있음. 사용자의 사진을 첨부해 보내면 실제 미용실에 근무하는 전문가들이 사진을 토대로 어울리는 색깔 리스트를 전송해줌. 이외에도 본인의 머리 상태와 원하는 분위기 등을 입력하면 그에 맞은 색깔을 추천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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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염색 방법 안내: 모바일 상에서 색깔 별로 염색하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음. 실제 염색을 하며 참고할 수 있도록 음성인식 기능을 지원하고 있음. 또한 동영상을 제공하여 더욱 명확한 염색 방법을 습득할 수 있게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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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염색 용품 구매: 원하는 색깔의 염색약이 없다면, Madison Reed가 판매하는 염색 용품을 모바일 상에서 구매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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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자 배경 및 역량

  • 창업(자) 배경: 창업자인 Amy Errett은 와튼 MBA를 졸업한 수재로 졸업 직후 Spectrem Group, Olivia의 CEO를 지냈음. 또한 Trinity Ventures와 같은 벤처투자 회사에서도 근무한 이력이 있으며, Livemocha 등 다양한 스타트업에서 요직을 맡음.
  • 기술 역량:자세한 염색 방법 설명과 사용자 맞춤 염색 색깔 추천 알고리즘 보유
  • 향후 계획:앞으로도 홈 염색 서비스 및 염색 용품 판매 사업 규모를 확장할 예정.

ROA Comment

  • 고객에게 어떤 가치/효용을 제공하는가?

기존 사업 분야와 기술 분야를 접목시킨 스타트업으로, 단순히 염색 용품만 파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에게 염색 색상 컨설팅을 해주고 염색 하는 방법까지 친절히 안내해준다. 그리고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사용자가 Madison Reed의 염색 용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한다. 즉 기술을 기반으로 한 판매 촉진 모델이라 할 수 있다.

  • 기존의 어떤 문제/불편을 해결하는가?

많은 여성들이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염색 색상을 알지 못해 주말 많은 시간을 미용실에 투자해야 했다. 또한 그 염색 비용 역시 만만치 않았다. Madison Reed는 모바일 상에서 본인에게 어울리는 염색 색깔을 추천 받고 실제로 그와 똑같은 색상의 염색약을 살 수 있도록 하여 염색에 대한 사용자의 경험을 최적화했다.

  • BM의 국내 적용 가능성은?

우리나라는 미국과 비교하여 염색 비용이나 미용실 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고 볼 수 있다. 물론 예외는 있지만 일반 상점에서도 손쉽게 다양한 종류의 염색약을 찾아볼 수 있다. 또한 염색 방법이나 뷰티 등 자세한 정보를 담은 블로그들이 제법 활성화되어 있어 Madison Reed BM이 그대로 적용되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인다. 다만, 로컬의 소규모 미용실을 ‘Money Side User’로 끌어들여 염색이 필요한 파머 서비스 제공에 최적화된 광고/마케팅 플랫폼으로서 지역 거주 20~40대 여성을 타겟으로 한 버티컬 플랫폼으로서의 가치는 있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