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기반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Stream Space’ 화이트페이퍼 한글번역 및 평가

0
3821

지난 버티컬플랫폼 포스팅에서 스트림스페이스(Stream Space) 비즈니스 모델을 Problem, Solution, Product 등 다양한 관점에서 파헤쳐 보았습니다.

버티컬 플랫폼 아티클 보기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On-demand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Stream Space’ 참조

스트림스페이스는 2018년 2월 27일, ICO를 통해 31억원의 자금을 조달함으로써 ICO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이처럼 초기단계 스타트업이 ICO를 통해 자금을 조달하는데는 백서가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스트림스페이스의 '백서'에 초점을 맞춰, pwc에서 제시한 Token-Sales 시 고려해야 할 필수요소를 기반으로 백서를 평가 및 분석하였습니다.

PWC 보고서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가기 

<STREAMSPACE Whitepater 분석 평가 항목>

1) Problem-Solution Fit
2) Token Economy
3) Sustainability
4) Whitepaper Structure
5) Team
6) Planning / Execution

본 내용은 로아인벤션랩의 내부 블록체인 연구조직인 findCHAIN팀이 자체 번역 및 평가한 것으로, 구독자와의 집단지성을 통해 더 높은 수준의 백서 평가서를 만들고자 첨부된 워드프레스 상에 '댓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문서 내의 오역 수정 및 건의 사항 등의 의견을 주시는 분은 적극 환영합니다!

-> StreamSpace Whitepaper 한글번역 및 평가 보기

-> StreamSpace Whitepaper 원문 보기

Article Contributor: 최범규(인벤션랩 PD), 김서진(인벤션랩 PD), 최유리(인벤션랩 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