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할만한 스타트업 BM 브리핑(‘18.1.15주간)

0
3154
로아인벤션랩(The Invention LAB)의 PD(Project Developer)들이 직접 뽑은 해외 투자받은 주요 스타트업 BM 브리핑 코너를 운영합니다. 매주 4개의 스타트업을 뽑아 간략한 소개와 참조할만한 영상 및 해외 외신에 실린 내용을 공유합니다.
이 중 하나를 골라 알려줌팀과 함께 운영하는 IT알려줌 채널 과 FindBM 채널을 통해 구체적인 BM 영상 분석 보고서로 제작되어 배포됩니다. 

금주는 최근 Hot Issue로 부상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 BM들만 간추려서 소개합니다. 


1. DMarket

- Tag: Blockchain, E-Commerce
- 투자유치: 2017.12 / ICO / $19,000,000

DMarket은 블록 체인 및 스마트 계약(smart contract)기술을 통해 모든 게임 내 아이템을 전세계에서 거래가능케한 최초의 분산형 마켓 플레이스입니다.

매일 23 억 명이 넘는 사람들은 서로 다른 플랫폼과 장치에서 희귀한 게임 아이템을 찾기 위해 게임을합니다. 그중 게이머의 6 %는 게임 내 콘텐츠를 거래함으로써 많은 수익을 얻지만, 다른 94 %는 아무것도 얻지 못하지요. DMarket플랫폼은 모든 게임의 아이템을 한번의 클릭으로 판매, 교환 또는 평가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모든 게이머들에게 수익을 창출 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앞으로 이와 같은 가상 아이템의 거래는 4 천 5 백억 달러를 초과하는 새로운 경제를 창출할 것으로 평가됩니다.

DMarket은 게이머들의 게임아이템 거래를 위해 암호화폐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2. Power Ledger

- Tag: Blockchain, Etc
- 총 투자유치: $35,007,383(2017.09/ICO/$34,000,000, 2017.11/Grant/$8,000,000)

Power Ledger는 P2P에너지 거래 시스템을 포함한 블록체인 기반 에너지 거래 플랫폼입니다. 즉 블록체인기술로 인해 재생에너지 생산자이면서 소비자인 프로슈머들의 잉여 에너지에 대한 개인간 거래가 가능하게 된 것이지요.

Power Ledger의 블록체인기반 응용 프로그램은 고객에게 거래의 투명성, 시장거래의 자동화, 시장관리/가격책정 등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발전량 조정이 어려운 재생가능에너지는 필요로하는 사람들에게 고르게 분산될 수 있고, 잉여에너지 소유자는 보다 투명하고 편리한 방식으로 추가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Power Ledger는 재생에너지 공급자에게 제공되는 보상으로 POWR암호화폐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3. Decentraland

- Tag: Blockchain, E-Commerce
- 투자유치: 2017.09 / ICO / $25,000,000

Decentraland는 이더리움(ethereum) 블록 체인에 의해 구동되는 가상 현실 플랫폼입니다.

Decentraland는 3D 표현이 아닌 VR 헤드셋과 컨트롤을 사용하여 자신만의 VR가상공간을 꾸미고 만들 수 있게 하고, 사용자들은 가상 토지를 임대 및 판매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합니다. 즉 사용자들이 그 플랫폼 내에 콘텐츠를 만들면 저작권을 얻게 되고, 그들이 만든 것을 사실상 소유하고 상품화함으로써, 일명 '가상 부동산'시장이 만들어 지는 것이지요.

이때, 가상 토지 소유권을 보호하는 기술로 블록체인이 사용되며, Decentraland에서 발행하는 MANA암호화폐를 통해 거래가 이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