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 안의 인공지능 보험관리사, Brolly

0
3050

*버티컬 플랫폼에서는 알려줌(주)와 공동으로 FindBM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는 국내 최초의 해외 유망 기술혁신 스타트업의 BM분석 동영상 서비스로, 기업대상의 유료 서비스입니다.  로아인벤션랩은 알려줌팀과 공동으로 1분 영상 무료 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해외 유망 스타트업 BM은 내 손안의 인공지능 보험관리사 Brolly입니다.

[Problem]
일반인이 자신에게 맞는 좋은 보험상품을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복잡한 용어로 쓰인 상품 설명서를 보고 좋은 상품인지 판단하는 일은 쉽지 않을 뿐 아니라, 차후 가입한 여러개의 보험을 주기적으로 관리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Solution]
Brolly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인공지능이 스스로 보험상품을 검색하고, 기존 가입된 보험들의 중복여부를 확인해, 소비자에게 알려주는거죠.
 
[Product]
Brolly는 고객이 기존에 가입한 보험정보를 바탕으로, 보다 적합한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여러 개의 보험상품을 하나의 페이지에서 쉽게 조회 할 수도 있습니다. 올해 말부터는 가격대비 가장 좋은 보장을 해주는 상품으로 옮겨가도록 조언하는 서비스도 오픈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FindBM 서비스 바로가기 

Previous article플랫폼 단상 : 플랫폼의 Winner-Take-All(승자독식)현상은 갈수록 강화된다
Next article해외 커머스 동향 및 Game Changer (1)
더인벤션랩의 CEO, 경영학박사(MIS트랙-플랫폼 전략). 97년~2004년까지 소프트뱅크코리아의 미디어 계열사인 소프트뱅크미디어를 거쳐 2005년 IT기술전략 컨설팅기관인 로아컨설팅 창업, 이후 2017년 2월 더인벤션랩을 새롭게 설립하면서 이후 본격적으로 액셀러레이터 기관장, 초기 시드투자자로 활동 중이다. 더인벤션랩은 지난 5년 간 100여 개 이상의 플랫폼 및 컨슈머 테크 스타트업에 집중적으로 초기 시드투자를 집행하였다(중기부 TIPS운영사). 김진영 대표는 집닥(구주회수완료), 펫닥( 구주회수완료, 시리즈 C), 얌테이블(시리즈 B),홈마스터(중부도시가스 매각완료), 자란다(구주회수완료, 시리즈 B), 보이스루(구주회수완료, 시리즈 B), 지구인컴퍼니(구주일부회수완료, 시리즈 B), 스토어카메라(시리즈A), 오케이쎄(시리즈 A2), 고투조이(시리즈 A2), 고미(시리즈B) 등 성공적으로 성장하는 많은 플랫폼 스타트업팀을 초기에 발굴하여 초기투자를 주도하였다. 특히 베트남을 거점으로 동남아시아 시장을 진출하는 다양한 버티컬 플랫폼 분야의 한국 초기 스타트업 투자를 선제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국내 주요 대기업들과는 공동으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런칭(KB국민카드 Future 9, 신용보증기금 Startup NEST, 웰컴금융그룹 Welcome On-Demand, 현대모비스 M.Start 등), 삼성증권(스타트업 랠리업)을 포함하여 보령제약, 대원, 우미건설 및 국보디자인 등)하여 Corporate Accelerating 및 Open Innovation의 영역을 개척하고 있다. 국내 액셀러레이터 기관으로는 드물게 코스닥 상장사인 대원-국보디자인 및 우미건설-보령제약 등과 프로젝트 펀드를 결성하여 전략적 시드 투자를 적극적으로 진행 중이며, 대기업/중견그룹 사내벤처/애자일 조직의 Business Transformation 프로젝트를 주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