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용품 정기 구독 서비스, LOL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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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verview

  1. 서비스(제품)명/기업명: LOLA / My LOLA (NY, USA)
  2. 서비스일: ‘15년 7월
  3. 서비스 내용(Web): LOLA는 인조섬유, 레이온, 폴리에스터 등 화학 재료로 만들어진 탐폰(여성용품) 대신, 저작극성의 100% 순면으로 제작된 플라스틱 어플리케이터형 탐폰을 정기적으로 배달해주는 서비스임. 이용자는 탐폰 크기(소/중/대), 개수, 배송 날짜, 생리 주기 등을 지정할 수 있어 커스터마이즈된(customized)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음. 기본적으로 배달되는 탐폰 수는 18개(1박스)이며 10달러임(2박스에 18달러) (※배송비 무료)
  4. 서비스 실적: N/A
  5. 수익모델: 탐폰 판매비
  6. 투자관련
  • 총 투자금액: 420만 달러
  • 최근 투자 유치 현황: `16년 3월, Lerer Hippeau Ventures, Brand Foundry, BBG Ventures, BoxGroup, VaynerRSE, 14W, Seth Berkowitz 등 엔젤 투자자들로부터 300만 달러 규모의 Seed 단계 투자를 유치함

 

Service/Product Video

 

창업자 배경 및 향후 계획

  1. 창업(자) 배경
    - 공동 창업자인 Jordana Kier, Alex Friedman는 10대 시절부터 탐폰을 쓰기 시작함. 그러나 무의식적으로 어떤 재료가 탐폰을 구성하는지 인지하지 못한 채 사용한다는 것을 알고, 100% 순면의 탐폰을 제작하기로 함
  2. BM 카테고리: Commerce
  3. 향후 계획
    - LOLA는 영업 및 CS부서 인력을 충원하는 한편, LOLA와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Cora와 Le Parcel보다 경쟁 우위를 갖기 위한 목적으로 투자금을 활용할 방침임. 아울러 카드보드 애플리케이터 형태의 탐폰을 제작할 계획임

 

ROA Comment

  • LOLA는 플라스틱 어플리케이터형 탐폰 중 100% 순면으로 제작된 첫 번째 여성용품라는 장점이 있음. 아울러 대부분의 브랜드에서 판매하는 탐폰 가격은 사이즈에 따라 상이하지만, 한 박스 당 대략 6달러에서 11달러 사이(배송비 미포함)임. 이에 반해 LOLA는 가격적인 측면에서 매우 합리적인 서비스임. 또한 여성의 생리주기는 정기적이며 사용하는 브랜드도 거의 일정한데, LOLA는 매번 구매해야 하는 불편을 덜어줌
  • 한편, 국내에도 지난 2013년, 덤앤더머스에서 여성용품 정기 구독 서비스를 내놓은 바 있음. 해당 서비스는 월 최저 9,900원부터 다양한 구성의 생리대 제품을 받아볼 수 있음. 아울러 배달앱인 ‘부탁해’도 CU편의점과 손잡고 생리대, 샴푸 등 각종 생필품을 집까지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음. 만약 LOLA가 국내 진출을 할 경우, 기존 국내 서비스와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됨. 이에 LOLA가 타 서비스와의 차별화에 성공하기 위해선 ‘100% 면으로 제작된 탐폰’이라는 점을 강조해야 할 것으로 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