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동영상 채팅 기반의 키즈 영어회화 플랫폼, Global Crow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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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verview

1.    서비스(제품)명/기업명: Global Crown / HugCome (Tokyo, Japan)

2.    서비스일: ‘15년 11월

3.    서비스 내용(iOS): 3~10세 어린이들을 위한 온라인 동영상 채팅 기반의 영어회화 서비스. 매일 20분씩 자택에서 수강할 수 있는 퍼스널 영어회화 서비스로, 동영상 채팅과 영단어 카드, 일러스트 모드 등을 지원해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함

4.    서비스 실적: N/A

5.    수익모델: 서비스 이용료(1개월 무료 체험 후 유료화, 주5회 수업 시 월 1만 7,600엔)

6.    투자관련

-       총 투자금액: N/A

-       최근 투자 유치 현황: '15년 10월, 오프토벤쳐스, ICJ, DNA 등으로부터 약 6,000만엔의 자금을 조달하였음

 

 

Service/Product Video


 

창업자 배경 및 향후 계획

1.    창업(자) 배경

- 교육과 IT를 접목시킨 시장에서 기회를 포착, 완전히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어내기보다 ‘영어학습’이라는 기존 시장을 대체하는 것을 목표로 Global Crown을 개시하게 되었음

2.    BM 카테고리: Education, Commerce

3.    향후 계획

- 월 1,000만엔(학생 500명x월 정액 2만엔)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보습 학원 등에의 서비스 제공도 검토 중에 있음. 또한, 회화에 특화된 독자 커리큘럼 개발 및 학생 개개인의 학습 현황을 선생님과 공유해 이를 응용한 학습 기능 개발 등 서비스 차별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임

 

ROA Comment

 

- 3세~10세 어린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인 만큼 아이들이 얼마나 지속적으로 흥미를 가지고 수업에 참여하는지 여부가 관건임. Global Crown은 영어 회화가 진행되는 동시에 일본어로도 대화가 가능한 선생님을 초빙해 아이들이 부담 없이 영어 회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함. 또한, 매일 20분씩 규칙적으로 영어회화 수업을 진행함으로써 일상 속에서도 자연스레 영어로 사고할 수 있는 습관을 길러주고자 함. 이는 모바일 앱 기반 서비스가 갖는 장점을 잘 활용한 것이라 볼 수 있음

-  국내 역시 자녀 교육에 관심을 갖는 부모들이 많음.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은 국내 스마트교육 시장규모가 2016년 4조원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고 밝힘. 아직까지 교육 관련 기업 또는 학교 등을 겨냥한 B2B 시장이 대부분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Global Crown과 같이 직접 소비자와 대면하는 B2C 모델이 점차 늘어나고 있음. 교재 출판사나 기기 제조사, 통신사 등과의 제휴를 통한 사업의 확장 가능성도 점쳐지는 바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