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와 팬을 연결해주는 감성 컵,Tlink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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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verview

1. 서비스(제품)명/기업명:Tlinkle/Plum(Korea)

2. 서비스일:’14년 12월 시제품 개발 완료, 2015년 스타용 컵 제작 예정

3. 서비스 내용 (Android):스타와 팬을 연결해준다는 컨셉에서 탄생한 감성 IoT 모델로, 스타가 컵을 잡으면 팬들의 컵에서도 빛이 나도록 하는 방식을 통해 간접적인 소통을 이끌어 냄. 모바일앱 상에서는스타와 팬들이 텍스트, 이미지 등으로 직접 소통하는 장이 제공됨

4. 서비스 실적:N/A

5. 수익모델:상품 판매및 앱 내 결제(스타 커뮤니티 가입비 및 관련 콘텐츠 판매 예정)

6. 투자관련

-       총 투자금액 : 투자유치 없음

-       최근 투자 유치 현황 : 없음(투자유치 준비 중)

 

Service/Product Video

* 공개된 동영상은 아직 없음

 

Usage Process

1) Tlinkle Time: Tlinkle 컵을 통한 감성 공유

스타가 컵을 잡으면, 해당 스타 커뮤니티에 등록된 팬들의 컵에도 일제히 빛이 들어옴. 스타와 팬이 동시에 컵을 잡고 있는 경우, 빛의 색이 변화되면서 팬이 스타에게 보내는 메시지 역할을 대신해 줌(*하기 이미지는 플럼에서 모두 제공된 자료임)

*Tlinkle Time:Tlinkle 커뮤니티 회원(스타/팬)의 컵에 빛이 나는 경우를 뜻함

* Power Tlinkle Time:일정 수 이상의 팬들이 동시에 컵을 잡으면 스타에게 빛을 보낼 수 있음. 기준 회원 수 조절 및 on/off 설정 등은 스타 또는 커뮤니티 리더들이 담당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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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스타 커뮤니티 접속 및 컵 관리(모바일앱)

–Tlinkle Time/Power Tlinkle Time이 시작되었음을 모바일로 알려줌. 커뮤니티에 접속하면 이벤트 페이지가 열리고, 해당 페이지를 통해 메시지나 사진을 전송하는 등 직접적인 소통이 가능함

– 복수의 Tlinkle 컵을 등록하는 경우 대표컵을 설정할 수 있음. 컵의 LED 색상이나 알림 on/off 등을 설정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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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Tlinkle Time 통계

- 스타들은 Tlinkle Time에 참여한 회원 수를 확인 가능. 추후 글로벌 서비스 런칭과 함께, 어느 지역 팬들이 컵을 잡았는지 등을 시각적 통계로 기록하여 제공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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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자 배경 및 역량

1. 창업(자) 배경
- Plum은 모바일앱/게임/서비스 업체로, 20여개 이상의 안드로이드앱, 7개의 타이젠앱, 5개의 웨어러블(스마트 워치) 앱등을 제공 중에 있음. 2013년 한국 드라마를 통한 제 3의 한류 전성기가 도래했음을 인지, 한류 스타 MD 상품의 매출 규모를 분석함. 최근 SNS 활동 등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는 스타들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바탕으로, 이를 IoT와 접목시켜 팬과 스타의 감성적인 교감을 위한 Tlinkle을 고안하게 됨

2. 기술 역량:IoT (Bluetooth 통신, Touch 센서, RGB L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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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향후 계획
-제품 출시와 함께, 앱 내 결제 방식으로 수익 모델을 다각화할 예정. 앱 내 기프트샵을 통한 스타 MD 상품 및 커뮤니티 상품 판매를 계획 중. 또한,커뮤니티 DB를 기반으로 한 자체 게임을 개발할 예정으로 알려짐. Open API 제공을 통해 Tlinkle 관련 콘텐츠를 확대해 나갈 방침

ROA Comment

1. 고객에게 어떤가치/효용을 제공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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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와 팬들 사이의 소통이 가능하게 해 줌. 타 SNS를 거치지 않고도, Tlinkle앱 상에서 형성된 커뮤니티를 통해 스타와 직접적인 소통도 가능함.실시간 문자, 인증샷 전송 등 즉각적인 대화가 이루어지는 하나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스타와 팬 양측의 니즈를 모두 만족시키는 IoT Platform으로 발전가능

- 물 한잔, 차 한잔 마실 때마다 컵을 잡는 것만으로 손쉽게 일상 공유가 가능함 .IoT와 SNS를 접목시킨 차별화된 서비스로, 쉬운 접근성이 강점으로 꼽힘

2. 기존의 어떤 문제/불편을 해결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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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의 사진이 붙어 있거나 이름이 크게 적혀 있는 기존 스타 MD 상품의 경우, 공개적인 장소에서는 이용을 꺼리는 사람들이 많아 이용자 확대에 어려운 부분이 있음. Tlinkle은 굳이 타인에게 드러내지 않고도 좋아하는 스타의 일상 생활을 함께 한다는 정서적 교감의 대안을 제공함

- 스타들은연예 기획사를 거치지 않고는, 자신의 팬들을 직접 만나거나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이 많지 않았음. Tlinkle은 자신과 소통하고자 하는 팬의 수 또는 팬들의 지역 별 분포 등을 시각적 통계로 제공한다는 점에서 유용한 플랫폼. 스타 본인이 자신의 팬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일종의 툴을 제공하는 것으로 볼 수 있음

3. BM의 국내 성공 가능성은?

-Tlinkle은 한류 팬들을 겨냥하고 있다는 점에서, 국내에만 국한된 서비스라기 보다는 해외 시장으로의 확장이 용이한 서비스로 보임. 최근 제 3의 한류 전성기가 도래함에 따라, 스타 MD 상품 시장은 약 600억 이상의 잠재적 시장성을 가진 것으로 평가되고 있음. 제품 판매뿐만 아니라, 스타 음원이나 게임 등 폭넓은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으로 알려져 다양한 수익 모델에 기인한 성장이 기대됨

- 해외에 비해, 국내에서는 스타 MD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 층이 크지 않다는 점이 국내 시장에서의 걸림돌이 될 수 있음. Tlinkle의 경우,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텀블러를 활용하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스타 MD 상품임을 드러내지 않고도 소소한 교감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는 흥미를 이끌 것으로 보임. 스타와 팬 사이의 소통뿐만 아니라, 친구들이나 연인, 가족 사이에서도 활용 가능한 방향으로 이용자 확대를 노려볼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