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트렌드] 110회 – 드랍메시지(Drop Message), 플라스티서티(Plastic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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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OA컨설팅은 KBS 2TV 및 Naver 를 통해 방영되고 있는 유일한 IT 프로그램인 차정인 기자의 ‘T-Time’에서 매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국내외 포괄) 2개씩을 선정하여 당사 소속 컨설턴트들이 소개하는 ‘T-Trend’ 코너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Vertical Platform의 Vertical Platform BM 코너에서는 주로 해외 VC로 부터 투자받은 새로운 BM을 발굴하여 소개하는 반면, T-Trend에서는 투자여부와 관계없이 참신하고 주목할 만한 국내외 신규 Start Up을 발굴하여, 그들의 제품/서비스 모델을 소개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 본 ’5분 IT 소고’ 코너에서는 앞으로 KBS를 통해 방영된 T-Trend 방송 동영상을 업로드하여 Start Up과 Platform에 관심있는 독자 여러분들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 드랍메시지(Drop Message), 플라스티서티(Plasticity)
    요약
    1. 드랍메시지 (Drop Message)
    - 주변 사람에게 지정한 위치의 알림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서비스
    - 메시지를 남기고자 하는 위치선택
    - 수신자가 지정된 장소 접근시 새 메시지가 수신되듯 자동으로 메시지 수신2. 플라스티서티(Plasticity)
    - 중소규모 회사를 위한 사내 커뮤니티 및 임직원 행복지수 관리 플랫폼
    - 사내 온라인 커뮤니티, 임직원 행복지수, 사내 행복지수 관리를 통해 사내 소통
    -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오는 콘텐츠, 설문조사를 토대로 개인이나 팀별 행복지수를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