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톤 이벤트 검색 플랫폼, MyNextR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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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verview

  • 서비스(제품)명/기업명: MyNextRun/ MyNextRun Ltd(Helsinki, Finland)
  • 서비스일: 2013년
  • 서비스 내용: 유럽 지역의 런닝 이벤트 검색/등록 서비스
  • 서비스 실적:35개국 15,000개의 이벤트 등록
  • 수익모델: 런닝 용품 판매 수수료
  • 투자관련: 2014년 5월에 총 50만 유로의 Seed Round를 JuhaLindfors, Moaffak Ahmed, Andy Phillipps로부터 투자 받음

Service/Product Video

Usage Process

  • 이벤트 검색/열람:이벤트 명칭, 국가, 도시로 사이트에서 런닝 이벤트 검색이 가능함. 또한 여성 전용, 도시 코스, 5km 등의 이벤트 특성에 따른 검색도 가능함. 또한 검색된 목록에서 가격, 기간, 행사 위치 등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실시간 참가 등록/취소도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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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라톤/런닝용품 구매: MyNextRun에서 제공하는 마라톤/런닝용품샵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 구매 가능. 향후에는 마라톤/런닝 이벤트 전용 패키지 여행 상품도 제공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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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자 배경 및 역량

  • 창업(자) 배경: 공동창업자인 Sami Granfors, Emma Huovinen, TatuMakilaa는 2010년 함께 참여할 마라톤 대회를 찾으면서, 온라인 상에 마라톤 대회 정보가 한곳에 정리되어 있는 사이트가 없다는 점에서 MyNextRun 모델을 기획하기 시작함.
  • 기술 역량:Running Event Calendar
  • 향후 계획:런닝 이벤트전용 여행상품 개발, 런닝 이벤트 기획 등의 사업영역 확대

 

ROA Comment

  • 고객에게 어떤 가치/효용을 제공하는가?

MyNextRun은 고객의 마라톤/런닝 이벤트 접근성을 높여준다. 고객은 더 이상 이벤트 정보를 여러 사이트에서 얻을 필요가 없이, 하나의 사이트 안에서 찾을 수 있으며 동일한 사이트에서 참가신청까지도 가능하다.

  • 기존의 어떤 문제/불편을 해결하는가?

기존에는 마라톤 혹은 런닝 이벤트 정보를 다양한 루트를 통해 얻었다. 또한 신청기간 역시 티켓 종류나 특성별로 다른 경우가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만 관심을 두지 않으면, 행사 신청기간에 신청을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MyNextRun에서는 각종 런닝 이벤트 검색 및 참가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 이상 정보를 찾아 이곳 저곳 헤매지 않아도 된다.

  • BM의 국내 적용 가능성은?

최근 국내에서 마라톤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높아지고 있다. 그 결과 나이키 We Run Seoul이나 She Runs Seoul 같은 이벤트의 참가신청이 홈페이지 오픈 후 몇 시간 만에 마감되고, 마라톤 관련 용품이 불티나게 팔린다.

하지만 아쉽게도 아직까지 마라톤/런닝 관련 행사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이 많이 없는 현실이다. ‘마라톤 온라인’이란 사이트에서 마라톤 관련 일정을 확인해 볼 수 있지만 참가 신청을 위해서는 각각의 마라톤 대회 사이트로 이동을 해야 하고, 열람할 수 있는 정보도 제한적이다.

반면에 MyNextRun 사이트는 UI적인 측면이나 정보 제공 측면에서 기존의 국내 사이트와 비교해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해외 마라톤 대회 참가신청을 원하는 사람을 타겟으로 하여, 마라톤 대회와 여행 상품을 결합해 제공하는 서비스까지 함께 추가가 된다면 더욱 매력적인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