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물품 주문 플랫폼, Handshak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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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verview

  • 서비스(제품)명/기업명: Handshake / Handshake Corp. (New York, USA)
  • 서비스일: 2011년
  • 서비스 내용: 모바일 소매/도매 주문 플랫폼 제공
  • 서비스 실적:아동용품 회사인 Bugaboo, Skip Hop을 포함한 다양한 사업체가 Handshake 이용
  • 수익모델: 월 구독 모델($24.95/월)
  • 투자관련: 2014년 3월에 총 800만 달러의 Series A Round를 Emergence Capital Partners으로부터 투자 받음

Service/Product Video

Usage Process

  • 간단 주문 기능, 제고확인:모바일 기기에서 다양한 고객社의 제품 카탈로그를 확인할 수 있으며, 바로 주문을 넣을 수 있음. 뿐만 아니라, 실시간 제고 확인과 바코드 스캔을 통한 주문도 가능함. (하기 이미지는 모두 handshake 웹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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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온라인 주문 관리:여러 모바일 기기에서 주문한 내역을 온라인에서 즉시 확인 가능하며, 주문을 수정하거나 확인할 수 있음. 뿐만 아니라, 고객社 및 제품 정보 수정, 판매/구매 지역 설정 등이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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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자 배경 및 역량

  • 창업(자) 배경: 창업자인 Glen Coates는 호주 출신 프로그래머로 친구의 도매점 사업을 도와주러 미국에 도착. 하지만 제품 주문과정에서 원시적으로 종이에 주문을 받아 적는 모습을 보며, 소프트웨어로 이를 획기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다는 영감을 받음. 그렇게 나온 사업아이템이 Handshake임.
  • 기술 역량:Web Order Management, Back Office Integration, API
  • 향후 계획:다양한 기기에서 Handshake 제품을 이용 가능토록 지원 플랫폼을 늘릴 예정이며, 더 많은 사업분야와 계약 체결에 주력할 계획.

 

ROA Comment

  • 고객에게 어떤 가치/효용을 제공하는가?

Handshake는 중소규모 사업자가 비즈니스의 맥락을 잡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Handshake는 모바일 기기로 고객社 관리와 실시간 제품정보(가격, 모델명 등)을 확인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손 끝으로 지점별 재고 현황도 파악 가능하다. 그리고 다양한 기기를 지원하기에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기존의 어떤 문제/불편을 해결하는가?

프랜차이즈를 제외한 중소규모 사업자가 효율적인 물품 주문이나 재고 관리를 하기란 쉽지 않다. 특히 사업장이 여러 군데인 사업자의 경우, 이를 관리하는 비용이 만만치 않다. Handshake는 저렴한 비용으로 물품 주문/재고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업자는 더 효율적인 물품 회전율을 고려할 수 있게 된다. 뿐만 아니라, 기존에는 물품 주문 방법 역시 원시적이었다. 필요한 물건이 생기면 장부에 적는 등 비효율적이었다. 하지만 Handshake는 이런 과정을 단번에 없애주기에, 사업자는 효율적으로 상품 주문을 할 수 있다.

  • BM의 국내 적용 가능성은?

아쉽게도 국내에는 이미 피디온, 이카운트 등 모바일 재고/영업 관리 플랫폼이 많이 출시되어 있다. 이들 플랫폼 역시 다양한 OS를 지원하며, 실시간 입출고현황, 바코드 입력 기능을 지원한다. 따라서 이미 많은 경쟁 업체가 존재하며, 기능도 별반 차이가 없다. 즉, Handshake가 국내에 진출해서 주목을 받기란 매우 어려운 일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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