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view
- 서비스(제품)명/기업명: Citia/ Citia(New York, USA)
- 서비스일: 2012년
- 서비스 내용: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 제공 방식
- 서비스 실적: eMusic의 올해의 음악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중
- 수익모델: 확인불가(일정 금액의 서비스 비용 예상)
- 투자관련: 2014년 2월에 총 60만 달러의 Angel Round를 David S.Rose와 Geoff Judge로부터 투자 받음
Service/Product Video
Usage Process
- 카드 형태 콘텐츠 제공: 음악, 영상, 텍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카드 형태의 페이지에 연결 시킬 수 있음. 제작된 카드는 웹페이지 상에서 보드게임판에 놓인 실제 카드처럼 보이며, 카드를 선택하면 해당 카드에 연결된 페이지가 보임. 마치 카드를 한 장씩 넘기는 것처럼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음.
- 다양한 기기 지원: 카드 형태로 변형된 콘텐츠는 일반 웹페이지 뿐만 아니라, 타블렛과 스마트폰에서도 확인 가능함. 또한 해당 웹페이지에 맞는 스마트폰 앱이 별도로 제공되기도 함.
창업자 배경 및 역량
- 창업(자) 배경: 창업자인 Linda Holliday는 한때 엔젤투자자로 활동했으며, 의학방송회사를 공동창업하기도 한 베테랑임.
- 기술 역량:카드 형식과 3D 이미지 구현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 방식 제공
- 향후 계획:인지도 구축을 위해 홍보에 주력할 예정
ROA Comment
- 고객에게 어떤 가치/효용을 제공하는가?
네티즌이 온라인에서 콘텐츠를 소비하는 방식이 많이 달라졌다. 이제 고객들은 고전적인 페이지 형식이 아닌 핀터레스트 같은 카드 타입의 콘텐츠 같은 색다른 방식을 갈망한다. Citia가 제공하는 카드 형태의 콘텐츠는 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로 사용자가 더욱 흥미를 가지고 콘텐츠를 접할 수 있게 해준다.
- 기존의 어떤 문제/불편을 해결하는가?
기존 콘텐츠 제공방식은 천편일률적이었다. 우리가 항상 접하는 웹페이지에 여러 콘텐츠를 나열했을 뿐 다른 점은 없었다. 하지만 이런 카드 형식의 콘텐츠는 사용자들이 콘텐츠를 직접 만지고 움직일 수 있게 해준다. 즉, 더욱 더 콘텐츠에 몰입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 https://citia.com/content/title/emusic-2013-the-year-in-music/ 에서 체험해 볼 수 있다.
- BM의 국내 적용 가능성은?
새로운 것을 언제나 갈망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Citia는 괜찮은 제안이다. 기업 홍보나 상품 홍보를 할 때도 일반적인 웹페이지가 아닌 카드 형식의 웹페이지를 제공함으로써 색다른 마케팅을 진행할 수도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