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력을 자극하는 마법왕국, Hullabalu

0
915
  • ‘Hullabalu’ 마법왕국을 여행하다 보면 우리아이 상상력이 쑥쑥

언젠가부터 아동을 대상으로 한 아이패드 앱들이 물밀듯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그 종류도 아이들의 계산력을 키워주는 교육 앱부터, 신데렐라 등 어린이용 동화를 담은 디지털 북까지 다양하다. 심지어는 악기와 아이패드를 연결해 연주 연습을 할 수 있는 앱까지 출시되었다. 이처럼 스마트폰과 달리 태블릿은 점차 아동 교육용으로 그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스토리텔링 서비스인 ‘Hullabalu’는 이런 아동용 시장에 야심 차게 도전하는 스타트업이다.  Hullabalu의 차별화 포인트는 아이가 그 동화 속 주인공이 된듯한 느낌을 제공하는 주인공 중심 스토리를 지향한다는 데 있다. 예를 들어 양탄자를 타고 날아가는 모습을 표현한다고 했을 때, 다른 디지털 북들은 단순히 왼쪽에 있는 주인공을 오른쪽으로 옮기는 기능 정도를 제공하였다. 하지만 Hullabalu는 아이가 주인공을 누르면 배경이 왼쪽으로 움직이면서 실제로 내가 주인공이 되어 날고 있는 듯한 생생함을 제공한다.  이러한 생생함, 생동감 때문에, 아이들은 좀더 스토리에 몰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우선 이 서비스는 판도라(이하 팬)라는 앙증맞은 보라빛 팬더곰이 Hullabalu 마법 왕국을 모험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고화질의 디자인과 애니매이션을 통해 아이들의 몰입도를 높였으며, 텍스트를 최소화하고 인터랙티브한 동작을 늘려 아이들이 단시간에 스토리에 몰입하도록 했다. 한 화면에서도 수많은 동작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여러 동작들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다. 일례로 ‘숲을 건들지마’라는 소리가 나왔을 때 숲을 터치하면 갑자기 괴물이 튀어나오는 식이다.

Hullabalu는 아이들이 창의력과 상상력을 극대화시키는 데 초점이 맞춰진 앱기반 서비스이다. 어릴 적 공상과학 이야기를 들으며 상상의 나래를 펼친 것처럼 아이들도 Hullabalu를 통해 온갖 상상을 더욱더 즐겁게 펼칠 수 있는 것이다. 이번 주말 아이와 함께 Hullabalu 마법 왕국으로 모험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 Review in Brief

hullabalu_1
아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춘 디지털북, Hullabalu
(출처 : hullabalu)


소비자 측면

1) 인터랙티브 동작: 화면 터치를 통해 다양한 행동을 수행할 수 있으며, 이는 곧 스토리로 연결된다. 스크롤 동작, 아이패드를 흔드는 동작 등 다양한 동작을 지원한다.

2) 스토리 읽기: Hullabalu 왕국을 모험하며 여러 스토리를 익힐 수 있다.

3) 캐릭터와 함께 사진 찍기: 주인공 캐릭터들과 다양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서비스 제공 현황

-      출시일: 2012년 중순

-      지원플랫폼: iOS(아이패드)

-      서비스 실적: N/A

-      서비스 지역: 전세계

수익모델

- 아이패드 어플 판매 수익 ($3.99)

  • Comment in Brief

 Hullabalu는 아이들의 몰입을 최대한 끌어낼 수 있는 조건을 다 갖추었다. 적은 텍스트, 탄탄한 스토리, 인터랙티브한 동작, 그리고 깔끔한 그래픽이 바로 그것이다. 또한 Hullabalu는 아이 스스로가 스토리의 주인공이 될 수 있게 함으로써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한다. 창업자인 Xie의 말을 들어보면 오직 아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기 위해 이 서비스를 만들었다고 한다.  그리고 이 점에서 기존의 많은 디지털 북과의 차별화를 보여, 180만 달러라는 투자금을 유치할 수 있었다.

  •  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와 투자자 정보

제공 업체: Hullabalu (New York, NY, USA), hullabalu.com

창업자, 그리고 투자사

①    창업일: 2012년 9월

②    창업(자) 배경: Hullabalu 창업자인 Suzanne Xie는 시카고대학교 경제학과 출신으로 스타트업 창업 전 골드만삭스와 UBS 투자은행에서 근무하였다. 그 후 패션 콘텐츠 전문 서비스인 Weardrobe를 창업했다. Weardrobe는 2009년 iLike.com에 인수되었다. 그 뒤 스낵 구독서비스인 Lollihop을 창업한 바 있다. (2012년 초 영업중단) 그리고 2012년 어릴 적 공상과학 소설을 읽으며 느꼈던 설렘을 아이들에게 전해주기 위해 Hullabalu를 창업했다.

③   총 투자 금액: 약 180만 달러 (Seed, Series A)

④    투자사: Rothenberg Ventures, SV Angel, Great Oaks Venture Capital, Liberty City Ventures

  • 이해를 좀 더 돕기 위한 관련 동영상

 

Pan: The Fearless Beribolt App Trailer from Hullabalu on Vimeo.

Previous article한 큐! 취업종결, InternMatch
Next articleVertical이 통하는 시대가 오는가?
더인벤션랩은 버티컬 플랫폼 사이트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전문 액셀러레이터이자 국내 최고의 Open Innovation Advisory Firm입니다. 더인벤션랩은 스타트업과 대기업간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 프로그램 개발과 실행(KB Future9, 현대모비스 M.Start, SK서울캠퍼스 청년비상 및 브라보 리스타트, 신용보증기금 NEST 프로그램 운영)하는 전문가 집단이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및 플랫폼 전략 워크샵의 선두주자(아마존 AWS와 공동으로 신한금융지주사 프로젝트 수행)입니다. 버티컬 플랫폼은 'The Invention LAB' 팀이 운영하는 전문 미디어 & 블로그 사이트로서 버티컬 스타트업 및 플랫폼, DT 전략을 키워드로 전문가의 컬럼과 아티클,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