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푸드테크 투자동향 및 스타트업 투자분석 보고서

0
4044

더인벤션랩은 한국을 포함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유망한 Vertical Sector 별 투자현황 및 트렌드 보고서를 연쇄적으로 발행하고 있다. 하기의 보고서는 이미 버티컬 플랫폼을 통해 발행한 바 있다. 
1. 글로벌 ESG투자동향 및 스타트업 투자사례 분석 보고서 
2. 글로벌 펫테크 투자동향 및 스타트업 투자사례 분석보고서 

3번째로 글로벌 푸드테크 현황 및 스타트업 투자분석보고서 편을 발행한다. 

식량/먹거리 이슈는 ESG관점에서도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이슈이자, 투자영역 중 하나이며, 이 중 푸드 사이언스(대체육/배양육, 3D식품프린팅 기술, 스마트 팜 등)와 푸드 플랫폼(맞춤형 건기식, 영양제, 밀킷 등 커머스중계모델부터, 식품 배송/딜리버리 플랫폼에 이르는) 2개 키워드가 스타트업 영역에서 많은 초기 스타트업의 출현이 일어나고 있다. 

본 보고서는 글로벌과 한국 시장의 푸드테크 주요 영역을 망라하여 정리가 되었으며, 계속해서 업데이트 해 나갈 예정이다. 

글로벌 푸드테크 현황 및 스타트업 투자분석 보고서로 이동하기

더인벤션랩은 하반기까지 다음의 Vertical Sector에 대한 글로벌-한국 시장의 투자동향 및 스타트업 투자사례 분석 보고서를 발행할 예정이다. 

-액티브 시니어 영역
-프롭테크 영역 

정리해보면, 반려동물 시장(펫케어)은 인간의 희노애락만큼 이나 큰 시장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규제도 심한 편이 아니며, 밀레니얼 세대 반대편에는 구매력있고, 여전히 자기계발에 관심많은 시니어 시장(액티브 시니어)이 새로운 테크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다.
경제력의 핵심 축인 밀레니얼 세대들은 어떻게 하면 잘 먹을 까(먹거리(푸드테크)), 어떻게 하면 큰 돈 들이지 않고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거주/스테이/공유 할 수 있을까(살거리(프롭테크))에 점점 더 관심이 쏠리고 있다. 
ESG는 이 모든 영역을 관통하는 공통적인 요소이자, 새로운 고객가치 요소로서 다양한 기술(이산화탄소 배출저감, 제로 웨이스트, 기후변화 대응, 에너지 절감, 친환경 소재 활용 증가 등)이 실생활에 적용되고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