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할만한 스타트업 브리핑(‘17.12.11주간)

0
3511
로아인벤션랩(The Invention LAB)의 PD(Project Developer)들이 직접 뽑은 해외 투자받은 주요 스타트업 BM 브리핑 코너를 운영합니다. 매주 4개의 스타트업을 뽑아 간략한 소개와 참조할만한 영상 및 해외 외신에 실린 내용을 공유합니다. 이 중 하나를 골라 알려줌팀과 함께 운영하는 IT알려줌 채널 과 FindBM 채널을 통해 구체적인 BM 영상 분석 보고서로 제작되어 배포됩니다. 
이번주에는 자기소개서-취업과 관련한 국내외 주요 스타트업들을 살펴봅니다. 

1. VisualCV

VisualCV는 직업군 별로 적합한 다양한 이력서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직자는 단 한번의 클릭으로 이력서 양식을 쉽게 변경할 수 있으며, 모든 정보는 해당 포맷에 맞게 자동적으로 조정되지요. VisualCV의 강점은 구직자가 다양한 회사에 보낸 자신의 이력서에 대한 정보(이력서 다운로드 혹은 클릭)를 트래킹할 수 있는 분석도구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최근에 추가된 Apploi 서비스는 구직자에게 맞춤화된 질문을 제공함으로써 구직자가 보다 독특하고 차별화된 이력서를 작성할 수 있게 합니다.
(2008.02.11_Series A라운드 $5,000,000)
[참조영상자료]

2. HireVue

HireVue는 예측 분석 및 비디오를 통한 디지털 채용 플랫폼입니다. 구직자는 컴퓨터 카메라 또는 스마트 장치를 사용하여 HireVue 비디오 인터뷰에 응할 수 있지요. HireVue의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AI를 통해 인터뷰를 화면에 표시하고 구직자의 연설, 얼굴 표정 및 신체 언어를 기반으로 잠재 후보자를 좁 힘으로써 채용과정을 효율과 시킵니다.
(2015.06.02_Series E 라운드 $45,000,000)
[참조할만한 영상]

3. Comento(코멘토)

코멘토는 취업준비생들을 현직자와 연결, 자기소개서와 면접 관련 상담 등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플랫폼입니다. 취업준비생이 멘토링을 신청하면 관심 있는 회사나 직무에 종사하는 현직자들의 답변을 24시간 내에 받아볼 수 있지요. 자기소개서 첨삭은 500자 기준으로 무료(하루 3회)지만 그 이상일 경우 멘티는 500자당 2750원의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대기업 공채 시즌에는 한 달에 5000건 이상의 요청이 몰리고 무려 1만여개의 코멘트가 달린다고 합니다.
(투자유치경력 무)
[참조할만한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