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트렌드] 130회 – 스마킹(Smarking), 태그잇(TAG-IT)

0
2614
  • KBS 1TV, 차정인 기자의 ‘T-Time’에서 매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국내외 포괄) 2개씩을 선정하여 당사 소속 컨설턴트들이 소개하는 ‘T-Trend’ 코너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Vertical Platform의 Vertical Platform BM 코너에서는 주로 해외 VC로 부터 투자받은 새로운 BM을 발굴하여 소개하는 반면, T-Trend에서는 투자여부와 관계없이 참신하고 주목할 국내외 신규 Start Up을 발굴하여 그들의 제품/서비스 모델을 소개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 본 코너에 소개를 원하는 국내 Start Up 기업은 언제든지 로아컨설팅 T-Trend 담당 컨설턴트에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임하늬 이사, haneui@roaconsulting.co.kr ). 본 ’5분 IT 소고’ 코너에서는 앞으로 KBS를 통해 방영된 T-Trend 방송 동영상을 업로드하여 Start Up과 Platform에 관심있는 독자 여러분들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약
1. 스마킹(Smarking)
- 요금, 날씨, 대규모 행사개최 등 주차장 이용에 영향을 주는 요소를 실시간 분석하여 빅데이터 구축
- 주차장 사업자를 위한 B2B 솔루션, 추후 사업자와 이용자를 위한 B2C로 확대 예상

2. 태그잇(TAG-IT)
- 스마트폰 해킹(스미싱, 악성앱 설치) 및 분실·도난 시 공인인증서 유출 방지를 위한 보안 서비스
- 초소형 스티커 타입으로 간편하게 부착하여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