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주목할만한 스타트업 BM 브리핑(3.5주간) : ICO를 준비하는 스타트업편

0
1686

로아인벤션랩(The Invention LAB)의 PD(Project Developer)들이 직접 뽑은 해외 투자받은 주요 스타트업 BM 브리핑 코너를 운영합니다. 매주 4개의 스타트업을 뽑아 간략한 소개와 참조할만한 영상 및 해외 외신에 실린 내용을 공유합니다. 이 중 하나를 골라 알려줌팀과 함께 운영하는 IT알려줌 채널 과 FindBM 채널을 통해 구체적인 BM 영상 분석 보고서로 제작되어 배포됩니다. 

금주에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ICO를 통해 자본조달을 꾀하는 스타트업 3개를 소개합니다  


1. VREO
- 태그: [Blockchain]
- 투자유치: angel (미공개), vreo token pre-sale 예정 (18년 4월), ICO 목표 규모 800만 유로.
Vreo는 가상의 게임 속 세상에 광고를 게재 할 수 있도록 돕는 온라인 광고 솔루션 입니다.
기존의 게임 광고는 대부분 모바일게임에 집중되어 있으며, 팝업 광고 형식으로 이루어져 게임의 UX를 손상시키고 게이머의 몰입을 방해합니다.
반면 Vreo의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게임 소프트웨어 엔진 수준에서 광고를 삽입시킬 수 있어 이러한 문제점을 없앨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3D 게임 내부의 배경 장치인 TV 속에서 광고주의 특정 광고가 재생되어 게이머에게 노출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이를통해 개발자는 직접적인 수익을 창출합니다.
Vreo의 혁신적 솔루션은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키며 완성됩니다.
광고를 통해 얻는 데이터들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높은 보안 신뢰성을 갖게 되며, 암호화폐를 통한 결제 시스템을 통해 기존의 광고 수익 지급 문제(국제 거래시의 불안정성과 수익 지급 딜레이)를 해결합니다.
이를 통해 발행되는 토큰은 Vreo의 In-game 광고 솔루션의 가치를 증명하며, 이를 투명하게 만드는데에 의미가 있습니다.
[소개영상]

[공식페이지] http://vreo.io

2. FarmaTrust
- 태그: [Blockchain] [AI]
- 투자유치:  FarmaTrust 토큰 (FTT) Pre-sale 종료(18년 1월), Crowdsale 중 (3월 말 종료)
FarmaTrust는 위조 약품이 기존의 공급망에 진입하지 못하도록 보안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전 세계에 떠도는 위조 약품 규모가 연간 200억 달러를 넘는 상황에서, 위조 약품은 질병과 사망을 유발 할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걸쳐 일반 약품의 효능을 저해하고 있고, 제약 산업의 높은 수익성으로 인해 일부 악의적인 조직범죄의 목표가 되고 있기도 합니다.
FarmaTrust는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 현재까지 생산된 모든 합법적 약품에 대한 데이터를 저장하고, 이를 변경할 수 없게하는 Zoi 플랫폼을 이용해 위조 약품을 검증하고, 검증 과정을 훨씬 효율적으로 가능케 합니다. 또한 기존의 위조 약품을 막기 위해 만들어진 여러 강력한 규제들로 인해 생기는 다양한 반적용적인 손실들을 복구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FarmaTrust의 플랫폼은 plug-and-play 기능으로 제약회사, 제조업체, 공급업체, 유통업체, 병원 등 기존 제약 공급망 전체를 아우르는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솔루션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소개영상]

[공식페이지] https://farmatrust.io

3. StreamSpace
- 태그: [Blockchain], [O2O/On-Demand]
- 투자유치:  StreamSpace 토큰 (SSH) Pre-sale 종료(18년 1월), 약 $3,000,000 (한화 약 32억원 규모)
StreamSpace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On-Demand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현재의 영화 산업은 매년 제작되는 영화 중 80%가 청중들에게 공개되지 못하고 있고, 유통업체에 휘둘리며 대규모의 예산을 마케팅에 쏟아 부은 영화 만이 살아남는 구조입니다. 이러한 구조 속에서 StreamSpace는 점점 증가하는 코드 커터(인터넷 스트리밍 방송 서비스를 선호하는 2-30대 젊은 층)들을 만족시키기 위한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을 만들어 냈습니다.
StreamSpace는 콘텐츠 제작자가 직접 소비자에게 추천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블록체인의 분산 스토리지 시스템을 통해 콘텐츠 불법 복제를 막아내고, 직접 본인 콘텐츠의 가격을 설정하며 유통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간 유통 단계를 거치지 않는 즉각적이고 투명한 결제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StreamSpace는 핵심적으로 차별화 된 추천 엔진을 통해 영상 콘텐츠의 On-Demand 서비스를 이루어냅니다.
[소개영상]

[공식페이지] https://www.stream.space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