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To-Do List, EasilyDo

0
2376

내 삶을 좀 더 여유롭게 만들기 위한 똑똑한 방법 찾기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일정관리나 할일 목록 만들기를 스마트폰을 이용해 처리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덕분에 편리해졌다고는 하지만 이것도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다. 일단 스마트폰을 켜고, 어플을 실행시킨 후, 몇 번의 터치를 한 후에야 일정 하나를 입력할 수 있다. 간혹 그럴 때면, 누군가 이러한 일을 대신해줬으면 하는 생각이 들 때도 있거니와 반복되는 일 같은 경우는 자동으로 처리해줬으면 하는 마음이 생긴다.

EasilyDo는 바로 이러한 고민을 말끔히 해결해주는 어플이다. EasilyDo는 사용자의 SNS 계정과 연결되어 사용자 및 사용자 주변의 정보를 파악하고, 이에 따른 할일 리스트를 만들어준다. 그리고 거기에서 끝나지 않고 이러한 일들을 자동으로 처리해주기까지 한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페이스북 계정과 EasilyDo를 연결해놓은 경우, EasilyDo는 자동으로 사용자의 페이스북 계정에서 친구들의 생일 일자를 수집하여 저장한다. 그리고 해당 생일날 생일 축하 메시지 남기기, 기프트콘 보내기 등의 할일 목록을 생성해준다. 사용자는 생성된 할 일을 직접 처리하거나 EasilyDo가 알아서 실행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만약 생일 축하 메시지 남기기를 자동으로 처리하도록 설정하였다면, 친구들의 생일날 EasilyDo는 자동으로 ‘Happy Birthday to You!’라는 식의 메시지를 친구의 페이스북에 남기게 된다. 이 얼마나 편리한 기능인가?

물론 이러한 기능이 전부는 아니다. 최근 이메일을 주고 받은 지인의 연락처를 자동으로 저장해주거나, 혹은 9시 미팅 일정을 알려주는 기능도 있다. 사용자가 9시 미팅 일정과 장소를 설정하면, 8시 45분에 미팅 시간이 다가왔다고 메시지를 줌과 동시에 미팅 장소로 가는 지도를 보여준다.

EasilyDo는 이처럼 다양한 할일 리스트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EasilyDo의 창업자이자 CEO는 이게 전부가 아니라고 말한다. 몇몇 열혈사용자에게 할일 목록 만들기 소스를 제공하여, 이들이 자주 사용하게 되는 To-Do들을 연내에 포함할 계획이라고 한다. 따라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많은 업무들을 자동으로 제안하거나 처리할 수 있게 되는 셈이다.

 

Review in Brief

easilydo(1)

                                                  출처 : easilyDo

1. 계정 설정하기: EasilyDo는 페이스북 계정과의 연계를 중요시한다. 페이스북 계정 내에는 친구들의 연락처와 생일 정보 등 다양한 정보가 있기에, 맨 처음 EasilyDo를 시작하면 페이스북 계정과의 연결 과정을 거쳐야 한다. 이때 여러 권한을 설정해줄 수 있다. 그 후에는 사용자의 전화번호부 목록을 가져온다. 이외에도 Gmail, 야후 계정, 링크드인, 트위터, 에버노트 등과 연결이 가능하다.

2. 할일 관리하기: 어플을 실행시키면 사용자가 설정한 할일 목록과 페이스북/전화번호부 등을 통해 얻은 할일 목록이 어플에 표시되게 된다. 사용자는 각각의 일정을 터치함으로써 일정을 관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페이스북 내에서 친구 파티에 초대가 되었다면, EasilyDo에서도 이에 대한 참석여부, 답변을 달 수 있다. 이외에도 일정 추가 등을 할 수 있다.

3. 이메일 관리하기: 이메일 관리하기 탭에서는 이메일과 관련된 할 일을 설정할 수 있다. 최근 이메일을 주고받은 상대방의 연락처를 저장하거나, 중요한 이메일 알람 체크, 지불해야 할 영수증 표시, 첨부파일 관리 등을 할 수 있다.

  • 서비스 제공 현황

출시일: 2011년

지원플랫폼: Web, iOS

서비스 실적: 출시 이후 750,000건 이상의 To-Do List 등록

서비스 지역: 전세계(미국)

  • 수익모델

- 아직 없음. 향후 프리미엄 서비스를 위한 기능추가 가능성

Comment in Brief

- EasilyDo는 최근에 나온 할일 목록(To-Do Lists) 어플 중 가장 뛰어난 어플이다. 사용자의 전화번호부/페이스북/에버노트/이메일 등의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통해 자동으로 할일 제안을 한다. 때문에 사용자는 EasilyDo가 제안한 할 일을 단순히 수락하고, 한두 번의 터치만으로 일을 완료할 수 있다. 특히 EasilyDo는 여러 사용자들이 흔히 사용하는 기능들을 제공하기에, 사용자가 이를 받아들이는 데에도 부담이 없다.

-다만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초반에 설정하기가 매우 까다롭다는 점이다. 실제로 실행을 시켰을 경우, 어플 권한 설정부터 시작해 계정 등록까지 상당히 많은 절차를 걸쳐야 하고, 이메일/에버노트 등을 추가로 설정하기 위한 과정을 따로 거쳐야 한다. 이러한 복잡한 절차를 거친 후에는 매우 편하게 EasilyDo Life를 즐길 수 있다.

 

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와 투자자 정보

  • 제공 업체: EasilyDo(Mountain View, CA, USA), easilydo.com
  • 창업자, 그리고 투자사

①    창업일: 2011

②    창업(자) 배경: 창업자는 Mikael Berner로 현재 EasilyDo의 CEO를 맡고 있다.  Mikael Berner는 기존 음성 인식 관련 서비스인 BeVocal를 창립하였다. BeVocal은 2007년 Nuance Commnuications에 인수되었다.

③    총 투자 금액: 약 430만 달러 (Venture Round)

③    투자사: U.S. Venture Partners, Mayfield Fund

 

이해를 좀 더 돕기 위한 관련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