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트렌드] 169회 – 쉐어앤케어(ShareNcare), 밀쉐어(Mealsha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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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S 1TV, 차정인 기자의 ‘T-Time’에서 매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국내외 포괄) 2개씩을 선정하여 당사 소속 컨설턴트들이 소개하는 ‘T-Trend’ 코너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Vertical Platform의 Vertical Platform BM 코너에서는 주로 해외 VC로 부터 투자받은 새로운 BM을 발굴하여 소개하는 반면, T-Trend에서는 투자여부와 관계없이 참신하고 주목할 국내외 신규 Start Up을 발굴하여 그들의 BM을 소개합니다.

  • 본 코너에 소개를 원하는 국내 Start Up 기업은 언제든지 로아컨설팅 T-Trend 담당 컨설턴트에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임하늬 이사, haneui@roaconsulting.co.kr ). 본 ’5분 IT 소고’ 코너에서는 앞으로 KBS를 통해 방영된 T-Trend 방송 동영상을 업로드하여 Start Up과 Platform에 관심있는 독자 여러분들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금주 T-Trend BM 요약]

1. 쉐어앤케어(ShareNcare/한국)
- 기업 차원에서 써야 할 기부금을 페이스북 이벤트를 통해 일반 사용자의 이름으로 기부하는 형태
- 회사 브랜드를 극대화하면서 일반인에게 기부 문화에 동참하게 하는 일석이조의 효과

2. 밀쉐어(Mealshare/캐나다)
- 가입된 식당에서 지정된 메뉴를 시키면 같은 가치의 한 끼 식사를 어려운 이웃에게 제공하는 개념
- 경제적으로 불우한 어린이, 맞벌이 집안에 혼자 남은 어린이들에게 식사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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