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최적조건의 휘트니스 센터를 원하면?, ‘payasUgym’

0
3473
  • 집 근처 가장 저렴한 피트니스 센터 이용권을 구매하자

어느 순간부터 헬스장 혹은 피트니스 센터 열풍이 불기 시작했다. 역 근처나 동네 근처만 가도 길거리에서 손쉽게 헬스장 전단지를 볼 수 있으며, 할인권 역시 쉽게 찾을 수 있다. 하지만 이렇게 할인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정보들을 모아놓고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는 없었다. 영국의 한 스타트업이 제공하는 payasUgym은 헬스장 정보 제공 및 가격 비교 사이트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사용자는 payasUgym 사이트에서 집 근처 헬스장 정보를 찾을 수 있으며, 온갖 할인권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이러한 할인권은 단순히 1년치 할인권이 아니라 1-3개월 단기 할인권부터 장기 할인권까지 다양하며, PT나 기타 프로그램 별 할인권 정보 역시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가 검색 후 할인 이용권을 구매하면 핸드폰으로 할인권 번호가 전송된다. 이 할인권 번호를 가지고 헬스장을 방문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출시 2년차인 payasUgym은 이미 영국 지역 내 1,000개 이상의 헬스장/피트니스 센터와 계약을 맺었다. 이 수는 영국 내 전체 헬스장 수의 20%정도이다. 또한 매달 2백만 명 이상의 고객이 해당 사이트를 찾는다고 한다.

  • Review in Brief  

payasugym1

1. 집 근처 헬스장 검색: 사용자는 우편번호나 동네 이름을 입력함으로써 집 근처에 있는 헬스장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헬스장 정보는 기본적인 헬스장 설명에서부터, 헬스장에서 할 수 있는 활동들(헬스/수영 등), 사용자 리뷰가 있다. 또한 할인권 가격, 할인 해당 대상 등 할인권 정보가 함께 표시된다.

2. 검색 필터 설정: 사용자는 활동, 헬스장/피트니스 센터 종류, 할인권 종류, 센터 내 시설 별로 검색을 할 수 있다.

3. 이용권/할인권 구매: 원하는 이용권/할인권이 있다면, 신용카드 결제를 통해서 이를 구매할 수 있다. 구매가 완료되면 이용권/할인권 정보가 핸드폰으로 전송된다.

4. 헬스장/피트니스 센터 이용: 구매한 이용권/할인권 문자를 가지고 해당 센터로 가면 저렴한 가격에 헬스장/피트니스 센터 이용이 가능하다.

1) 사업영역 - 헬스케어/휘트니스

2) 서비스 제공현황

-      출시일: 2011년 2월

-      지원플랫폼: Web 기반(모바일 용 앱 서비스는 출시안됨)

-      서비스 실적: 영국 내 1,000여개의 피트니스 센터와 계약, 매달 2백만명 이상의 이용자

-      서비스 지역: 영국

-      수익모델 : 수수료(헬스클럽 및 휘트니스 센터로 부터 받는 광고 수수료)

  • Comment in Brief 

payasUgym은 피트니스 센터 전문 사이트로, 각종 할인권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이 같은 사이트를 통해 사용자는 집 근처 피트니스 센터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여러 종류의 할인권을 원하는 만큼 구매할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는 무분별하게 피트니스 센터/헬스장 간의 경쟁이 일어나고 할인이 제공되는 국내에서도 충분히 성공할 수 있어 보인다. 다만 커뮤니티 기능이나 SNS 기능이 조금 아쉽다.

  • 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와 투자자 정보

1) 제공 업체: payasUgym(London, UK), www.payasUgym.com

2) 창업자, 그리고 투자사

① 창업일: 2011

② 창업(자) 배경: 공동창업자 Jamie Ward, Harmsworth, Mike Blake; 이들은 2009년 12월에 이 같은 아이디어를 냈으며, 2010년 3월에 각자의 직장을 그만두고 창업을 준비하였다. 그리고 2010년 11월까지 여러 피트니스 센터를 돌며 총 70개의 서비스 가입 실적을 올렸다. 이러한 가입 실적을 통해 Seed Funding을 유치할 수 있었으며 2011년 2월 마침내 payasUgym을 창업하게 된다.

③ 총 투자 금액: 약 200만 파운드 (Series A)

③ 투자사: Supreme Capital

  • 이해를 좀 더 돕기 위한 관련 동영상

 

 

Next article[5분 IT 小考 1회]카카오톡, 카카오페이지로 성공할 수 있을까?
더인벤션랩은 버티컬 플랫폼 사이트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전문 액셀러레이터이자 국내 최고의 Open Innovation Advisory Firm입니다. 더인벤션랩은 스타트업과 대기업간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 프로그램 개발과 실행(KB Future9, 현대모비스 M.Start, SK서울캠퍼스 청년비상 및 브라보 리스타트, 신용보증기금 NEST 프로그램 운영)하는 전문가 집단이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및 플랫폼 전략 워크샵의 선두주자(아마존 AWS와 공동으로 신한금융지주사 프로젝트 수행)입니다. 버티컬 플랫폼은 'The Invention LAB' 팀이 운영하는 전문 미디어 & 블로그 사이트로서 버티컬 스타트업 및 플랫폼, DT 전략을 키워드로 전문가의 컬럼과 아티클,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