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리테일러를 위한 상품 판매 촉진 서비스, Elephanti

0
2787

Key Word

1) Market:Commerce

2) BM:Online Showroom

3) Tech:Mobile Search Algorithm

 

Overview

  • 서비스(제품)명/기업명: Elephanti / Elephanti(Singpore)
  • 서비스일: 2012년 3월
  • 서비스 내용: 스마트폰을 이용해 주변 상점에서 판매 중인 제품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 서비스 실적: 미국 샌프란시스코 지역에서 시범 서비스 중
  • 수익모델: 무료
  • 투자관련: 2013년 12월에 총 450만 달러 Seed Funding 성공,  LMJ Holdings로부터 투자를 받음

 

Service/Product Video

Usage Process

  • 상품 및 상점 검색: 구매희망 상품을 앱에서 검색 가능하며, 그 결과로 가격과 상호명, 위치 확인 가능함. 또한 상점 별 검색에서는 판매 중인 물품 목록이나 진행 중인 프로모션/이벤트 현황 파악 가능

elephanti-1

  • 쇼핑목록 생성: 구매희망 상품목록을 만들면, 자동으로 모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상점을 찾아줌.
  • 체크인 및 팔로잉 기능: 방문 상점에서 체크인 가능하며, 특정 상점 팔로잉 시에 해당 매장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 소식 수신 가능함

elephanti-2

창업자 배경 및 역량 

  • 창업(자) 배경: 창업자인LalinJinasena는 베테랑 창업자로 대학교 졸업 후 Jinasena& Co., Almeco, Royal Lotus Hotel, Cyber LMJ, CASA 등을 창업함.Elephanti는 6번째 창업작임.
  • 기술 역량:지역 상점과의 협력을 통해 상점과 물품 목록을 스마트폰과 연동시키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 다만 아직까지 실시간 재고 연동은 지역 사업자의 선택사항임.
  • 향후 계획: 시장 점유율 선점을 위해 단계적으로 서비스 지역 확장에 주력할 계획임

ROA Comment

  • Elephanti는 스마트폰 쇼핑 앱의 최종 마침표를 찍어주는 서비스이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서로 연결하여 온라인 사용자가 오프라인 상점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상점 입장에서는 새로운 고객들을 유치할 수 있는 채널을 제공받으며, 소비자 입장에서 굳이 시간 낭비를 할 필요가 없게 된다. 즉,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것이다.
  • Elephanti는 스마트폰 쇼핑 앱의 최종 마침표를 찍어주는 서비스이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서로 연결하여 온라인 사용자가 오프라인 상점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상점 입장에서는 새로운 고객들을 유치할 수 있는 채널을 제공받으며, 소비자 입장에서는 굳이 시간 낭비를 할 필요가 없게 된다. 즉,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