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view
- 서비스(제품)명/기업명: Loot Crate / Loot Crate (CA, USA)
- 설립일: ‘12년
- 서비스 내용(Web/Android/iOS): Geek 문화(非 대중적 분야) 마니아층 및 게임광들을 타깃으로 엄선한 4~7개의 아이템(게임 컨트롤러, 장난감, 의류, 만화책, 스티커)을 매월 받아볼 수 있는 섭스크립션 커머스 서비스. Loot Crate에 따르면, 대다수의 상품은 Loot Crate에서만 판매되는 것임
- 서비스 실적: Loot Crate는 현재 35개 이상의 국가에서 서비스 중이며 60만 명 이상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음. 연 매출은 1억 달러 이상이며, Star Wars, Nintendo, POP Vinyl, Marvel 등 343개의 브랜드들과 제휴를 맺고 있음
- 수익모델: 섭스크립션 비용(Basic plan 비용의 경우95달러이며 6달러의 배송비가 추가됨)
- 투자관련
- 총 투자금액: 1,850만 달러
- 최근 투자 유치 현황: ‘16년 6월, Upfront Ventures, Breakwater Investment Management, Time Inc., Downey Ventures(Robert Downey Jr. 와 Susan Downey가 설립한 프로덕션 회사 Team Downey의 투자 자회사), M13, Sterling.VC로부터 1,850만 달러의 Series A 단계 투자를 유치함
Service/Product Video
창업자 배경 및 향후 계획
- 창업(자) 배경
- Loot Crate CEO Chris Davis는 게임, 애니메이션 등 비 주류 문화에 빠져있는 팬들을 대상으로 이들이 좋아할만한 아이템을 선별해 판매함으로써, 이들의 환상을 충족시켜주고자 함. Davis는 언젠가 이러한Geek문화가 대중 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다고 믿고 있음 - BM 카테고리: Subscription Commerce
- 향후 계획
- 올 여름 영국에서 첫 번째 해외 지사를 설립하고 마케팅 및 프로모션에 집중할 계획임. 또한 투자금을 기반으로 자사 상품 퀄리티를 향상시킬 예정이며, 글로벌 파트너십 네트워크를 확장할 것임
ROA Comment
- Loot Crate는 열정적인 Geek 문화 마니아층 및 게이머들의 취향을 공략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고객 이탈률이 낮을 것으로 전망됨. 최근 만화 및 드라마, 영화 캐릭터 아이템 등 키덜트 상품들이 큰 인기를 끌기 시작하고 있으며, 이러한 키덜트 상품은 쇼핑에 소극적인 남성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시키고 있음. 아울러 이들의 브랜드 충성도는 매우 높기 때문에 이들을 공략해 서비스하는 Loot Crate의 대중적인 선호도는 떨어질지 몰라도 니치 마켓을 공략한 독특한 서비스로 점점 부상할 것으로 보임
- 또한 최근 각광받는 섭스크립션 커머스 방식을 도입한 Loot Crate는 거리에 제한을 받지 않으며 선택으로 인해 생기는 스트레스를 해소해줌. 아울러 Loot Crate는 개성이 강하고 재미 있는 섭스크립션 박스로 매달 소비자는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음
본 버티컬 플랫폼 BM을 보다 상세하게 분석한 BM분석 보고서는 다음 IT알려줌 웹 서비스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보고서는 Usage Process와 ROA Comment 관련 내용이 추가로 포함됩니다(유료 보고서로 제공합니다).
BM 분석 보고서 바로 바기 (http://roadb.com/business-model/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