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종류의 미디어콘텐츠를 클립한다, Clipi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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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verview

1.서비스(제품)명/기업명:Clipix/Clipix(New Jersey, USA)

2. 서비스일:‘12년6월 (설립일: `12년 2월)

3. 서비스 내용 (Web/iOS/Android):Clipix는무료 온라인 북마킹 툴로써,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에서 관심 있는 모든 콘텐츠를Clipix 내 클립보드에 저장하고 사용자가 스스로 본인에게 최적화된 방식으로 정리해 둘 수 있는 맞춤형 저장공간임. 웹페이지, 사진, 음성, MS Office 파일, 위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저장 가능하고,필요할 때 언제든 쉽게 다시 볼 수 있음

4. 서비스 실적:한국, 미국, 일본, 캐나다 등 총 148개국에 회원이 분포하고 있으며 등록된 회원수만 50만 명 이상임. Forbes, Sharecare, Do.oz, Credit Saison과 파트너인 500여 개의 온라인 몰과 제휴하고 있음. 영어, 스페인어, 한글을 포함한 13가지 언어로 서비스 중

5. 수익모델:광고 수익료 및 수수료

6. 투자관련

-       총 투자금액 : N/A

-       최근 투자 유치 현황:설립자 Oded Berkowitz 및 엔젤 투자자들로부터 투자금 확보

 

Service/Product Video

Usage Process

1. Clipix 내 클립보드에 다양한 콘텐츠 저장 및 관리

1)Web상에서 이용하는 과정

–Clipix에 가입 후, 화면의 ‘클립(Clip)’버튼을 북마크바에드래그하면 북마크바에 클립 버튼이 생성됨

- 읽고 싶은 기사, 선물 아이디어, 상품 가격 비교, 홈인테리어, 재방문하고 싶은 사이트 등 담아두고 싶은 콘텐츠가 있는 페이지에서원하는 이미지, 클립보드, 태그, 설명을 기재한 후 파란색 클립버튼을 클릭하면, Clipix 내 클립보드에 자동 저장됨.

-크롬(Chrome), 파이어폭스(Firefox), 사파리(Safari)의 확장프로그램으로 제공되는 서비스인 ‘파워버튼’이 있어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이미지 파일, PDF파일, 워드파일도 업로드 할 수 있음. Pinterest로부터 핀을 불러올 수도 있으며 페이지의 일부 또는 전체를 캡쳐하여 클립하거나 알림 등을 볼 수 있음.

-한 클립보드 당 추가할 수 있는 클립 수는 무제한이며 카테고리 별로 여러 클립보드를 생성할 수 있음. 또한, 클립보드 정렬 순서는 사용자 취향에 따라 변경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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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App 상에서 이용하는 과정

–Clipix모바일앱 내 ‘클립/클립보드 추가’를 누른 후 클립하고 싶은 콘텐츠의 종류를 선택하거나 담아두고 싶은 콘텐츠가 있는 페이지에서 브라우저 공유 탭에 장착된 Clipix 공유버튼을 누름. 이후 Clipix 내 저장된 클립들을 한 번에 볼 수 있으며 원하는 클립을 선택하면 해당 콘텐츠로 바로 이동함

- 오프라인에서 마음에 드는 제품의 사진을 찍거나 바코드를 스캔하여 클립할 수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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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공개범위 설정 및 싱크보드, 멀티보드 생성

- 공개범위를 설정할 수 있으며, 나만 보기, 전체 공개 또는 특정 인물들만 볼 수 있도록 설정을 변경할 수 있음. 페이스북(Facebook), 트위터(Twitter), 이메일로도 공유할 수 있음

- 뿐만 아니라 원하는 사람들과 공유하여 함께 관리할 수 있는싱크보드(Syncboard)를 제작하고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사람들과 네트워킹 할 수 있음. 즉, 여행 계획을 세우거나 팀프로젝트 중 검색한 자료들을 팀원들과 공유해야 할 때 유용하게 쓰임

- 여러 개의 클립보드들을 하나의 그룹으로 묶는 멀티보드도 만들 수 있음. 예를 들어, ‘겨울철 음식’, ‘외식할 곳’, ‘간단한 음식’ 등의 클립보드들을

아 ‘음식’이라는 멀티보드를 생성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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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자 배경 및 역량

1. 창업(자) 배경
- Oded Berkowitz는 2005년 온라인 선물 등록 서비스인 MyRegistry.com을 런칭한 바 있으며 현재까지 CEO자리를 유지하고 있음. 해당 서비스는 매년 55%씩 성장률을 보이고 있고, 2만 가지가 넘는 결혼, 생일 및 졸업용 선물들이 등록되어 있으며 하루 평균 25,000명이 방문하고 있음. 이 외에도 인베스트먼트 뱅킹을 전문으로 하는 Trade.com Global Markets, BlueStone Capital Partners에서 시니어 파트너 및 공동설립자로 6년간 근무한 바 있음

2. 기술 역량 : Social Bookmarking, Data collection, Curation Service

3. 향후 계획
-`14년 4월 일본의 카드 발행업체인 Credit Saison과 파트너십을 발표, Credit Saison의 로열티 프로그램인 a-q-f-.com Eikyufumetsu에 포함되어 있는 온라인 몰의 상품을 클립하면 포인트를 주는 등의 마케팅 툴로 Clipix를 활용하고 있음. 향후에도 현재와 비슷하게 파트너십을 진행해 나갈 예정임. 이뿐 아니라 e-commerce를 비롯하여 사람들에게 콘텐츠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사업자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할 계획

 

ROA Comment

1. 고객에게 어떤가치/효용을 제공하는가?
-
이미지뿐만 아니라, 문서 형태도 스크랩할 수 있는 온라인 북마킹 서비스로,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한꺼번에 관리 가능하다는 측면에서 높은 편의성을 자랑함. 오프라인 제품도 저장,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은타 서비스들과의차별점으로 꼽힘

- 공개범위를 설정할 수 있어 프라이버시를 보장받을 수 있음. 멀티보드로 분류하여 콘텐츠 검색이 용이함. 싱크보드 기능은 효율적인 업무 및 학업생활을 지원하고, 공감대 형성을 위한 장이 되어줌

-소비자의 현명한 쇼핑을 위한 기반을 마련해줌. ‘프라이스드롭얼랏(Price Drop Alert)’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상품을 클립할 때, 자동으로 상품의 가격도 함께 저장됨. 이 때, 사용자가본인이 지불하고자 하는 목표가격을 설정하면, Clipix는 해당 페이지 상품의 가격을 트랙킹하여 목표가격 도달 시 사용자에게 알림을 보냄

2. 기존의 어떤 문제/불편을 해결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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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검색을 통해 찾아낸 아이템 혹은 오프라인에서 본 제품들을 통합 관리해주는 솔루션. 또한, 방대한 양의 콘텐츠를 항목별로 분류하여 저장하므로 추후 검색 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음

- 유사서비스인 Pinterest는 원하는 정보를 종류별로 분류한다는 데에서는 Clipix와 맥락이 같지만 모든 정보가 이미지 중심이라는 한계가 있음. Evernote의 경우, 기사, 사진 등을 저장할 수 있지만 단순한 저장 및 웹페이지 클리핑(clipping)기능만 제공하고 있음. 반면, Clipix는 이 둘의 장점만을 모아놓은 혼합형 서비스라 할 수 있음

3. BM의 국내 적용 가능성은?

- 현재 Clipix는 500여곳 이상의 온라인 몰과 일본 카드 발행 업체 등과 제휴를 맺으며 점점 e-commerce로 영역을 확장 중에 있음. e-Commerce 및 Mobile Commerce에 대한 사용성이 매우 빠른 속도로 증가하는 한국 시장을 고려할 때, Clipix는 O2O Commerce 영역에서 Offline Retailer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확장 가능한 모델로 판단됨. Commerce에 보다 특화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국내 커머스 시장에서의 활동 가능성이 높은 모델로 판단됨.

- 또한 Captive Market에서 일정 수준 이상의 가입자를 대상으로 항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한 호텔, 항공사 등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프라이스드롭 얼럿’ 기능을 활용한 Co-Marketing도 가능할 것으로 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