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FUTURE9] KB국민카드 X 로아인벤션랩, 미래 생활 혁신분야 스타트업 발굴 프로그램 ‘Future9’ 런칭

로아인벤션랩 X KB국민카드, 미래 생활 혁신분야 스타트업 발굴 나서

로아인벤션랩과 KB국민카드가 ‘Future LifeStyle 혁신’ 영역의 스타트업을 공동으로 발굴하고, KB국민카드와의 공동 사업화, 초기 투자를 진행하는 창업플랫폼, “FUTURE 9” 을 런칭하였습니다. 2017년 8월 초부터 12월 말까지 5개월간 진행되는 액셀러레이팅 기간 중 3개월이 FUTURE INNOVATION PROGRAM에 소요됩니다.

데모데이와 선별적 시드펀딩 뿐만 아니라,  선발된 스타트업이 data driven business model을 KB국민카드 내부 사업팀과 공동으로 사업화함으로써 스타트업의 실절적인 수익모델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이번 FUTURE 9 프로젝트에 주목해주세요! 타 프로그램과 조금 차이가 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Future Innovation Program 

KB국민카드 내부 현업팀(빅데이터 센터 포함)과의 오랜 조율을 거쳐, 선발한 9개 팀과 공동사업화를 최우선 과제로 저희 멤버들이 중간connector로 참여하여 양쪽의 의견을 조율하고, BM을 같이 설계하고, 실행력을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 advise하는 데 초점을 맞춥니다. 사실 이게 대기업과 스타트업간에 Open Innovation 관점에서 일어나기가 대기업 조직 현업근무팀 레벨에서는 쉽지가 않습니다. Top과 경영진의 의지가 반영이 안되면 안되는 부분인데, 이 부분에서 나름 공감대가 형성된 만큼 해볼만 해 보입니다.

2. Space 제공 

KB금융지주가 8월 중순 오픈하는 강남역 인근 200여평의 이노베이션 허브, 저희 개러지박스(양재역) 센터에 4-5개 선발팀의 무상 입주공간을 제공합니다. 모든 팀이 공간이 필요한 건 아니기에 공간이 정녕 필요한 팀에게 훌륭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3. Seed Funding 

데모데이를 거쳐 KB국민카드에서 최소 3000-최대 1억원의 시드펀딩이 제공됩니다. KB인베스트먼트 등에서 추가로 투심위에 올라갈 수 있는 Quick Pass를 부여하여 추가 펀딩기회도 제공합니다.7월 3일~8월 4일까지 모집기간이어서 시간은 넉넉한 편입니다.충분히 보시고, 미래 생활혁신 플랫폼으로서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예비창업자, 팀, 기존 스타트업 모두 참여 가능합니다.

KB Future9 지원 사이트 바로가기


david@roailab.com
로아인벤션랩의 CEO, 경영학박사(플랫폼전략). 2003년 로아컨설팅을 창업한 후 14년 간 대표이사를 맡다가 2017년 3월 로아인벤션랩 대표이사로서 새로운 길을 걷고 있다. 필자는 '버티컬 플랫폼'이라는 단어를 2011년 초, 국내에 플랫폼 개념이 국내에 무르익기 전에 열심히 주창하였고, 서적(버티컬 플랫폼, 클라우드북스 발행, 2011년)을 발행하면서 국내에서는 최초로 버티컬 플랫폼을 리드하는 스타트업과 생태계, 플랫폼과 관련한 전문적인 컬럼을 지속적으로 발표하였다. 로아인벤션랩은 스타트업 전문 액셀러레이터로서 개라지박스(인큐베이션 센터)와 넥스트박스(오픈 이노베이션 센터) 등 2개의 물리적 공간을 운영하면서 많은 스타트업과 이들이 가진 훌륭한 기술과 아이디어를 대기업/중견기업과 연결하고 매개하는 플랫폼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글쓴이의 게시물 더 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