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투자는 크립토 펀드(Crypto fund)로 흐르는가

0
4519
  1. 크립토 펀드 조성이 증가하고 있다니?
근래 들어 암호화폐 시장 상황이 좋지 않다. 그럼에도 ‘새로운 크립토 펀드를 조성했다’는 소식은 하루가 멀다하고 들려오고 있다. 수개월 간 뜨겁게 가열되었던 ICO붐을 지나, 이제는 기관투자자들이 투자 자산으로서 암호화폐를 바라보며 신중히 자본을 투입할 준비를 하고 있다.
블록체인에 관련된 자산만 전문적으로 투자하는 투자사들도 늘어나고 있으며, 기존에 암호화폐를 다루지 않았던 벤처 캐피탈 업체들도 블록체인 스타트업에 관심을 보이는 등 해당 분야에 특화된 펀드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크립토펀드리서치는 ‘암호화폐 시장 약세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 헤지 펀드 출시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7년 초부터 크립토 헤지 펀드의 수가 급증했으며, 2018년에 출시된 헤지 펀드 총액 중 무려 20%를 크립토 펀드가 차지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가파른 추세가 계속되지 않더라도 의미심장한 수치이다.
펀드의 증가 추세와 관련하여 50개의 벤처캐피탈도 조사하였는데, 그 내용을 보면 해당 50곳의 투자 규모가 2018년 한 해가 끝나지 않은 시점에서 이미 최대 규모에 도달했으며 그 규모는 2017년까지 조성된 펀드들의 합한 것보다 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1. 크립토 펀드(Crypto fund)란?
ICO(암호화폐공개)는 이제 익숙한데 크립토 펀드는 대체 무얼까? 크립토 펀드(Crypto fund)란 말 그대로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펀드를 뜻한다. 주로 블록체인 액셀러레이터 겸 투자사 혹은 블록체인 전문 벤처 캐피탈(VC)에서 운용한다. 개인투자자들로부터 모은 자금을 암호화폐공개(ICO)를 준비 중인 스타트업에 투자하거나 기타 블록체인 관련 업체에 투자하기도 한다. 물론 투자 포트폴리오의 작성, 투자 대행, 정기적인 투자 현황 보고도 담당한다.
개인투자자가 ICO나 거래소를 통해 암호자산을 취득하지 않고 크립토 펀드에 가입하는 이유를 비유하면 주식시장에서 개인 투자자가 직접투자를 하지 않고 펀드에 가입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겠다.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은 장점이다.
Contents Contributor : 최유리PD

본 글은 로아인벤션랩의 블록체인 전문 분석 사이트 'FINDCHAIN'에 공개되어있는 글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 FINDCHAIN 으로 연결되어 글 전문을 읽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