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할만한 스타트업 브리핑(‘17.11.27주간)

로아인벤션랩(The Invention LAB)의 PD(Project Developer)들이 직접 뽑은 해외 투자받은 주요 스타트업 BM 브리핑 코너를 운영합니다. 매주 4개의 스타트업을 뽑아 간략한 소개와 참조할만한 영상 및 해외 외신에 실린 내용을 공유합니다. 이 중 하나를 골라 알려줌팀과 함께 운영하는 IT알려줌 채널 과 FindBM 채널을 통해 구체적인 BM 영상 분석 보고서로 제작되어 배포됩니다. 

 

1. ShopBack 

ShopBack(샵백)은 캐시백(cash back)서비스에 주력하는 이커머스(e-commerce)회사 입니다. 샵백은 원스톱 라이프스타일 포털로서, 제 3자의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제품을 자신의 플랫폼에 끌어 들이고, 그들로부터 판매수수료를 받습니다. 이때 샵백은 제품 가격의 일부를 캐시백, 쿠폰 및 할인 형대로 온라인 구매자에게 돌려줌으로써 고객의 구매를 북돋습니다.
(2017.11.07_$25,000,000의 시리즈A 라운드 투자유치)

 

 2. Graphcore 

그래프코어(Graphcore)는 인공기능(AI) 머신닝에 특화된 칩을 설계하는 스타트업입니다. 머신러닝 알고리즘은 GPU과 같은 강력한 컴퓨팅 파워가 필요하나, GPU(Graphics Processing Unit)는 이미지 렌더링 작업의 일환으로 탄생한 것으로, 인공지능 소프트웨어에 최적화된 하드웨어가 아니라는 문제가 있죠. 반면 그래프코어의 첫작품 하드웨어인‘머신 지능 프로세서(IPU; Intelligence Processing Unit)'는 현재 머신러닝 기능을 지원하는 기존 칩에 비해 10배~100배 정도의 성능 향상을 보여준다는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2017.11.12_$50,000,000의 시리즈C 라운드 투자유치)

 

3. Syapse

Syapse(시옙스)는 의사의 결정을 지원하는 정밀 의약 소프트웨어입니다. 즉, 시옙스는 기존에 분산되어 있는 임상, 분자, 치료 및 건강 결과 데이터를 통합하여 의사에게 상세한 환자 프로파일을 제공함으로써 그들이 가장 현명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죠. 또한 시옙스의 네트워크를 통해 의사는 식별되지 않은 환자 데이터 및 실제 진료결과를 서로 공유하게 함으로써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법을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2017.11.14_$30,000,000의 시리즈D 라운드 투자유치)

 

4. Yotpo

Yotpo(욧포)는 온라인 비즈니스를 위한 리뷰 및 사용자창작 콘텐츠(UGC*) 마케팅 플랫폼입니다. 욧포플랫폼은 기업이 구매자의 경로에서 발생한 리뷰, 사진 및 Q & A와 같은 고객 컨텐츠를 수집하고 이를 마케팅에 활용하여 보다 강력한 브랜드와 더 나은 고객 경험을 구축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실제로 욧포의 데이터 기반 콘텐츠마케팅은 업계에서 소비자의 구매전환율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UGC: User Generated Content
(2017.11.08_$51,000,000의 시리즈D 라운드 투자유치)

business@roailab.com
로아인벤션랩은 버티컬 플랫폼 사이트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전문 액셀러레이터이자 교육전문기관입니다. 'The Invention LAB'을 서비스 브랜드로 스타트업과 대기업간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 프로그램 개발과 실행(KB Future9, 현대모비스 M.Start, SK서울캠퍼스 청년비상 및 브라보 리스타트, 신용보증기금 NEST 프로그램 운영)하는 전문가 집단이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및 플랫폼 전략 워크샵의 선두주자(아마존 AWS와 공동으로 신한금융지주사 프로젝트 수행)입니다. 버티컬 플랫폼은 'The Invention LAB' 팀이 운영하는 전문 미디어 & 블로그 사이트로서 버티컬 스타트업 및 플랫폼, DT 전략을 키워드로 전문가의 컬럼과 아티클,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글쓴이의 게시물 더 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