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 순번 대기 서비스, NoWa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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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verview

  1. 서비스(제품)명/기업명: NoWait / NoWait (Pittsburgh, USA)
  2. 서비스일: ‘10년
  3. 서비스 내용(iOS/Android): 인근 식당 리스트 및 각 식당의 웨이팅 상황과 현재 위치로부터의 거리를 알려주며 모바일 앱을 통해 대기자 명단에 이름을 올릴 수 있게 함. 앱 내 모바일 결제 서비스도 지원하며 매출 및 사용자 분석 서비스도 제공함. 이용자는 기존 알림벨 대신 문자 메시지로 자리가 났다는 사실을 알림 받을 수 있음
  4. 서비스 실적: 지금까지 Chili’s, Buffalo Wild Wings, first Watch, On the Boarder 등 대형 레스토랑 체인을 포함해 약 4,000여개의 음식점이 이용 중임. 음식점뿐만 아니라 Clinton St. Baking Company 등 소규모 핫플레이스와도 제휴를 맺음. 매달 2,500만 명이 NoWait를 사용 중이며 누적 다운로드 수는 300만 건, 누적 사용자 수는 2억 5천만 명에 달함
  5. 수익모델: 음식점으로부터 받는 소프트웨어 월 사용료

(실제 서비스를 이용한 사용자 수(200명 미만 $0, 500명 규모 $59, 1,200명 규모 $119, 무제한 $199)에 따라 이용 금액이 달라짐)

  1. 투자관련
  • 총 투자금액: 1,407만 달러
  • 최근 투자 유치 현황: `14. 5월, Drive Capital 등으로부터 1,000만 달러의 Series B 투자를 유치함

 

Service/Product Video

 

 

창업자 배경 및 향후 계획

  1. 창업(자) 배경
    - 창업자인 Robb Myer는 Agilent Technologies에서 앱 개발자, 프로그램 관리자, 벤처 투자자로서 활동하였으며, Kennedy Space Center에서 커뮤니케이션 엔지니어로도 활동함
  2. BM 카테고리: Restaurant Management, Commerce, Multiple Device Sync
  3. 향후 계획
    - 어느 정도 사용자와 기업 고객 기반을 갖춘 NoWait는 플랫폼 내에서 확장 가능한 비즈니스 영역의 서비스 개발 및 적용에 집중할 계획임. 예를 들어 맛집 평가 앱 ‘Yelp’를 대체할 수 있는 음식점 평가 시스템과 모바일 결제 시스템 등임

 

 

ROA Comment

  • NoWait은 자칫 지겨울 수도 있는 대기시간을 레스토랑에게는 마케팅 기회로, 그리고 고객에게는 즐거운 경험으로 바꿔줌. NoWait을 이용 중인 사업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테이블 관리 프로그램은 대기목록과 테이블 관리를 효율적으로 하도록 도와주며, 궁극적으로 테이블 회전율을 높여줌. 또한 사업자들이 대기시간에 고객에게 문자로 마케팅을 할 수 있어 충성 고객 확보 가능성도 높아짐. 고객 또한 길어진 대기시간으로 생길 수 있는 불만을 느끼지 않아도 되며, 레스토랑에서 제공하는 할인쿠폰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음
  • 일부 레스토랑의 경우, 홍보 효과를 위해 대기줄이 긴 것을 선호하는 경우가 있음. 그러나 고객 입장에서 시간적 여유가 있지 않는 한 대기줄이 긴 레스토랑은 피하게 됨. 레스토랑은 그만큼의 고객을 유치하지 못하게 됨. 또한 큰 규모의 매장은 테이블 관리가 효율적으로 되지 않아 대기 시간이 길어지는 문제도 있음. 그러나 NoWait은 위와 같은 문제를 깔끔하게 해결함
  • 아직 국내에는 NoWait과 같은 BM은 존재하지 않음. 아직까지 국내 대부분의 레스토랑에서는 대기목록을 수기로 적은 후 현장에서 대기를 해야 하거나, 전화를 기다려야 하는 고전적인 방법을 사용하고 있음. 이러한 점을 고려할 때, NoWait의 국내 적용 가능성은 상당히 높은 편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