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은행 취업 준비생을 위한 시험 대비 서비스 OnlineTyari

Overview

1.     서비스(제품)명/기업명: OnlineTyari / OnlineTyari (Gurgaon, India)

2.     서비스일: ‘14년 1월

3.     서비스 내용(Web/Android/Windows): 공무원 임용고시, 은행 및 주(州)정부기관 관련 직무를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한 시험 대비 플랫폼임. OnlineTyari는 이용자들에게 문제 은행, 온라인 테스트, 기사 및 전자서적(e-book) 등을 판매하며 이용자가 준비 중인 시험과 관련된 중요 정보들을 수집해줌. 이를 위해 OnlineTyari는 Chronicle IAS Academy, Jagran Josh, U Can, Arihant, Soni Classes 및 Mock은행 등 시험 대비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업체들과 제휴를 맺음

4.     서비스 실적: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 수는 200만 건을 돌파했으며 일간 액티브 유저수는 20만명임. 또한 50만 명 이상이 OnlineTyari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테스트를 치뤘음. 현재 힌디어와 영어만 지원 가능한 언어로 등록되어 있음

5.     수익모델: 교육 콘텐츠 판매

6.     투자관련

-       총 투자금액: 75만 달러
-       최근 투자 유치 현황: `15년 9월, 500 Startups, Aloke Bajpai(여행정보 제공 플랫폼 Ixigo.com CEO), Vikram Chachara, Mohandas Pai, Tandem Capital 등으로부터 75만 달러의 Series A 단계 투자를 유치함

 

Service/Product Video   

 

창업자 배경 및 향후 계획

1.     창업(자) 배경

- 인도에는 각 지방에 따른 다양한 인종과 더불어 180여 종이 넘는 언어가 사용되고 있음. 이에 소수의 인종이 사용하는 언어는 인도 사회 주류에서 배제돼, 모든 계층이 동일한 교육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음. OnlineTyari 공동창업자이자 CEO인 Vipin Agarwal은 이러한 사람들에게 자신이 사용하는 언어로 구성된 시험 대비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함. 아울러 현존하는 시험 준비 관련 서비스들은 데스크탑에 중점을 둬 제작되었는데, OnlineTyari는 모바일 기반 서비스를 구축하였음. Vipin Agarwal은 현재 인도의 교육 시장 가치는 200억 달러이며 2017년에는 두 배가 될 것으로 전망함

2.     BM 카테고리: Education, Test Preparation

3.     향후 계획

- 투자금을 기반으로 자사 온라인 및 모바일 플랫폼 구축을 위한 양질의 콘텐츠를 마련하고, OnlineTyari에서 지원하는 언어를 늘릴 계획임. 또한 이용자들의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해 알고리즘을 개발할 예정임

 

ROA Comment

- 인도는 인구 3억명이 공용어인 영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6억명 가량은 각기 다른 지역 방언을 쓰고 있을 정도로 언어가 분화되어 있음. 이 때문에 주로 쓰이는 일부 언어를 제외하고 나머지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제대로 갖춰진 교육 혜택을 받지 못해 교육 격차가 상당함. OnlineTyari는 모두에게 동일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향후 다양한 인도 내 언어를 지원할 계획임

- 현재 인도에는 약 1,000만명 이상이 정부 기관 및 은행에서 근무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으며 이들 대부분은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이 아닌 모바일을 통해 시험과 관련된 콘텐츠를 접하길 원함. 그러나 기존 시험 대비 사이트들은 데스크탑을 공략해 제작되었기 때문에 불편함이 따랐음. OnlineTyari는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시험과 관련된 콘텐츠를 이용하고 싶어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최적의 서비스임


jesonss@roaconsulting.co.kr
로아컨설팅 컨설턴트로 데이터베이스 사업부문에서 ICT 시장 분석, 통신사업자/플랫폼 사업자 전략 분석을 담당하고 있다. 중국시장에 관심이 많으며, 신규 비즈니스 모델 기획, 분석에 관심이 많다. 서울여대에서 경영학을 전공하였다.

[글쓴이의 게시물 더 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