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에서 수영까지, The Shine

0
2039
  • 수면부터 수영까지 하루의 모든 활동을 기록한다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관심을 갖는다.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 헬스장이나 PT를 다니기도 하고, 매일 일정시간만큼 뛰기도 한다. 스마트폰의 일상화는 건강을 챙기는 사람들의 행동 패턴을 변화시켰다. 옛날처럼 그냥 뛰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뛰는 량을 측정하기도 하고, 유사한 목표를 가진 사람들끼리 커뮤니티를 만들어 경쟁의식을 고취시키기도 한다. 또한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활동량을 기록하는 Jawbone 같은 제품이 출시되기도 하였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 ‘The Shine’은 개인의 행동 하나하나를 모두 기록해주는 활동량 측정기다. The Shine은 Jawbone같은 기존 제품보다 더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며, 연동방법 역시 더욱 간편해졌다. The Shine을 몸에 지니고 있으면 달리기, 수영, 싸이클링 같은 운동 활동 수치가 측정되며, 사용자의 수면 정도를 측정해 분석해주기도 한다. 또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의 연동을 통해 일일 목표량이나 한 주의 목표량을 세워 이를 달성할 수도 있다. 그리고 모든 활동은 기본적으로 이동거리, 칼로리, 걸음 등의 수치로 기록된다.

The Shine은 패션아이템이기도 하다. 동전 크기의 조약돌 같은 디자인을 지니고 있는 The Shine은 기존 시계나 손목밴드 타입의 활동량 추적기와는 다르게 몸 어디에나 착용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손목시계, 목걸이, 클립형 등 다양한 착용방식을 지원한다. 기존 활동량 측정기는 정해진 디자인과 색상 때문에 장소와 상황에 상관없이 항상 착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었지만, The Shine은 어떤 상황에서든 그에 맞는 코디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덕분에 여성 소비자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스마트폰과의 연동 방식 역시 특이하다. 별도의 케이블로 연결할 필요가 없이 앱을 실행시킨 후 The Shine을 스마트폰 위에 올려놓기만 하면 자동으로 데이터가 다운로드 된다. 또한 매번 충전시킬 필요 없이 6개월에 한번씩 배터리를 갈아주면 된다.

  •  Review in Brief

theshine-1
수면에서 운동까지 모든 Activity에 대해 개인의 신체건강에 영향력을 끼치는 수치들을 모바일을 통해 수치화해 보여주는 The Shine 서비스
[출처 : The Shine]

사용자측면

1) The Shine 착용: 사용자는 원하는 위치에 다양한 방식으로 The Shine을 착용할 수 있다. 시계기능도 지원하기 때문에 손목에 착용할 시 손목시계로 활용할 수도 있다.

2) 활동량 기록:걷기, 뛰기, 수영 등 가능한 모든 활동을 지원하며, 운동에 맞게 활동량을 측정한다.

3) 목표량 설정/활동량 분석: 사용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상에서 목표량을 설정 및 관리할 수 있으며, 기존에 기록된 활동량 분석 자료를 열람할 수 있다.

서비스 제공 현황

-      출시일:2013년

-      지원플랫폼:Mobile(iOS)

-      서비스 실적:지난 몇 개월간 20개국 이상에 수출

-      서비스 지역:전세계

수익모델

- The Shine 제품 판매($119.95), 기타 액세서리 판매

  • Comment in Brief

The Shine은 기술과 패션을 종합한 아이템이다. 기술은 시중에 출시된 활동량 측정기보다 더 진보했으며, 어디에든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패션까지 잡았다. 따라서 앞으로 정장에 노란색 밴드모양의 측정기를 착용할 필요가 없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착용할 수 있게 되었다. The Shine을 통해 우리는 앞으로의 스마트폰 연동 기기의 발전 방향이 단순 기능 위주가 아닌 기술과 패션이 결합된 형태로 진행될 것임을 확인할 수 있다.

가격 역시도 나쁘지 않은 편이다. 약 13만원 정도의 기기는 타 제품과 비교했을 때 그리 높은 수준이 아니며, 디자인과 기술 통합성을 고려했을 때 오히려 더욱 매력적인 수준이다. 따라서 현재까지 나온 유사 제품 중에서 가장 고객을 확보하기 좋은 조건을 갖췄다고 말할 수 있다.

  • 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와 투자자 정보

제공 업체: Misfit Wearables(Redwood City, CA, USA),misfitwearables.com

창업자, 그리고 투자사

①   창업일:2011년

②    창업(자) 배경:창업자인 Sonny Vu는 Misfit & AgaMatrix 공동창업자로 MIT를 졸업했다.

③   총 투자 금액:$23 million(Partial Close, Venture Round)

④    투자사:Horizons Ventures, Khosla Ventures, Norwest Venture Partners, O’Reilly AlphaTech Ventures

  • 이해를 좀 더 돕기 위한 관련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