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샷으로 끝나는 In-App payment 솔루션, ZooZ

0
2949
  • 초간단 In-App Payment 솔루션 ZooZ, 모바일 광고 클릭 후 결제 서비스도 런칭

최근 스마트폰을 이용해 결제하는 일이 많아졌다. 인터넷 쇼핑몰 조차도 종종 스마트폰을 이용해 검색 후 결제를 하고 있으며, 비행기표 조차도 스마트폰 상에서 결제할 수 있는 시대가 왔다. 이런 상황이다 보니 많은 결제 어플들은 각자의 편리함을 어필하며 경쟁하고 있는 상황이다.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ZooZ’는 바로 이러한 점에 주목했다. 바로 최소한의 절차만을 통해 결제를 할 수 있게 한 것이다. 특히 모바일 배너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는 별다른 절차를 거칠 필요 없이 한 번의 터치만으로 결제를 완료할 수 있다. 특히 기존에 ZooZ의 모바일 결제 플랫폼을 한번이라도 이용한 사용자는 추가적인 카드 정보를 입력할 필요도 없다. 사용자를 귀찮게 만드는 것들이 사라진 셈이다. In-App Payment Process를 넣어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고 싶은 모바일 쇼핑/커머스 개발업체에게도 ZooZ는 매우 간편한 Payment Process를 제공한다. iOS던 Android던 단 3줄의 코드만 집어넣으면 ZooZ의 Payment Solution을 사용하여 In-App Payment Process를 구현할 수 있다.

ZooZ의 광고 내 결제 서비스는 이미 몇몇 대형 광고 회사에 의해 테스트를 받고 있는 중이며, 향후 몇 달 내에 정식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한다. 광고 회사 입장에서도 클릭 당 구매 전환율을 높일 대안이 나온 셈이니 그간 부진했던 모바일 배너 광고 성적이 다시 좋아질 가능성이 높아졌다.

*ZooZ는 원래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ZooZ가 제공하는 결제  SDK는 이미 5,500명 정도의 어플 개발자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iOS. Android, HTML 5등의 플랫폼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여러 어플 개발 플랫폼도 지원한다. 처음 ZooZ를 사용하여 결제하는 소비자는 결제할 카드 정보를 입력해야 하며, 한번 입력한 뒤에는 결제 시 따로 입력할 필요가 없다.

 

  • Review in Brief

zooz1
초간단 모바일 배너 광고 및 결제 솔루션, Zooz
(해당 화면은 날씨 앱의 하단에 Display된 Coffee광고를 클릭하면 나오는 결제 화면. ZooZ에서 제공하는 In-App Payment 솔루션을 통해 광고주들이 쉽게 결제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다)
zooz2
iOS, Android 버전의 In-App Payment Process를 넣고 싶을 때 ZooZ가 제공하는 3줄짜리 코드만 삽입하면 간단히 끝낼 수 있다

사용자 측면

1) 사용자 정보 입력: 처음 ZooZ를 이용하는 사용자는 결제 전에 카드 정보 등을 입력해야 한다. 한 가지 카드뿐만 아니라 복수의 카드를 입력할 수도 있다.

2) 모바일 배너 광고 클릭: 모바일 어플 이용 중 뜨는 광고를 클릭하면 바로 결제 팝업이 뜬다. 이때 사용자는 ‘지금 결제하기’ 버튼을 터치하는 것만으로 물품을 구매할 수 있다.

 

서비스 제공 현황

-      출시일: 2010년

-      지원플랫폼: Web, Chrome Browser, iOS, Android Platform

-      서비스 실적: N/A

-      서비스 지역: 전세계

수익모델

-  구매 수수료 약 3%

  • Comment in Brief

광고 내 결제 서비스는 사용자의 편의를 최대로 고려한 서비스로 앞으로 모바일 배너 광고의 구매 전환율을 한층 더 높여줄 서비스임은 틀림없다. 하지만 문제는 바로 모바일 배너 광고 그 자체이다. 어플 내에 포함되어 있는 모바일 배너 광고에 주목하는 사용자는 그리 많지 않은 실정이다. 심지어 ZooZ의 CEO조차도 게임을 하다 ‘실수로’ 배너 광고를 눌러서 그때의 경험으로 광고 내 결제 서비스를 고안해냈다고 한다. 모바일 배너 광고 클릭후 나오는 상품/서비스의 초간단 결제 서비스를 연결한 ZooZ의 상용버전이 시장에서 어떤 평가를 받게 될 지 자못 궁금하다.

  • 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와 투자자 정보

-제공 업체: ZooZ (USA), www.zooz.com

-창업자, 그리고 투자사

1) 창업일: 2010년

2) 창업(자) 배경: 창업자인 Omar Levy는 공항에서 모바일 게임을 하던 중 실수로 누른 모바일 광고를 보고 광고 내 결제 서비스를 고안해냈다.

3) 총 투자 금액: 약 350만 달러 (Seed, Series A)

4) 투자사: lool ventures, Rhodium, Jaina Capital, Kima Ventures, Orefa Investment, A.M. Holdings, X Seed Capital

 

  • 이해를 좀 더 돕기 위한 관련 동영상

What is ZooZ? from Lonric Studios on Vim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