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기반 원스톱 검색 서비스, Leap2

0
2013
  • 모든 검색 결과를 한눈에 확인하자

예전에는 컴퓨터로 검색을 했다면, 요즘에는 스마트폰으로 검색하는 경우가 더 많아진 듯 하다. 모르는 개념이나 단어가 나온다면 즉각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정보를 확인하는 모습을 쉽사리 볼 수 있다. 하지만 작은 화면이라 그런지 검색결과를 확인하는 게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 검색창에서 서래마을 레스토랑을 검색한다면 수많은 검색결과가 나올 것이다. 하지만 여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다. 괜찮은 레스토랑을 찾기 위해서는 여러 페이지를 왔다갔다하면서 찾아야 할 것이기에 이내 ‘이따 컴퓨터로 검색해보지 뭐’하며 포기하게 된다. 이처럼 스마트폰 상에서의 검색 경험은 아직까지 편하다고만 할 수는 없다.

검색 서비스인 ‘Leap2’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이런 고민들을 말끔히 해결해 줄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사용자는 Leap2 앱을 설치한 후 실행하면, 사용자 본인이 원하는 검색결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여러 사이트를 왔다 갔다 할 필요가 없다. 또한 SNS 검색 결과까지 한번에 보여주기 때문에 다양한 콘텐츠를 확인하기 쉽다. Leap2는 사용자가 입력한 검색어를 분석해 그에 맞는 최적의 결과를 출력해주며, 스크롤 만으로 여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위치정보를 활용한 검색결과 역시 매력적이다. 검색결과 출력 시, 사용자의 위치를 활용해 그에 맞는 검색 결과를 보여준다. 이는 주변 정보를 찾고자 할 때 유용하며 필요 없는 검색 결과를 보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 다만 아직까지는 미국 지역에 한정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Leap2는 실시간 검색결과 받기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스포츠 경기 결과를 실시간으로 받아보고 싶다면, 시간 설정을 통해 업데이트되는 검색 결과를 볼 수 있다. 재해정보나 날씨정보에도 유용할 듯 하다.

 

  • Review in Brief

leap1

leap2
원스톱 검색 서비스, Leap2
(출처 : Leap2)

사용자 측면

1) 검색어 입력: 사용자는 검색어 입력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이때 제공되는 정보는 지역 정보/이미지/SNS/웹 콘텐츠 정도이다. 이때 사용자는 굳이 웹페이지에 들어갈 필요 없이 어플 상에서 해당 페이지 이미지를 바로 확인할 수가 있다. 따라서 페이지 별로 왔다 갔다 할 수고를 덜 수 있다.

2) Live Search 등록: 실시간 정보가 필요하다면 Live Search 등록을 통해 새롭게 등록된 검색 결과를 받아볼 수 있다. 이 기능은 운동 경기 결과나 날씨 정보 확인에 유용하다.

3) 검색 결과 공유: 사용자는 검색한 결과를 지인들과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Leap2는 이메일/트위터를 통한 검색 결과 공유 기능을 제공한다.

서비스 제공 현황

-      출시일: 2011년

-      지원플랫폼: Android / iOS

-      서비스 실적: N/A

-      서비스 지역: 미국

수익모델

-N/A(광고 수수료로 보이나 정확한 수익모델 발표가 되지 않았음)

  • Comment in Brief

Leap2는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검색 서비스이다. 기존에 사용자들이 겪었던 불편함을 모두 반영해 만든 서비스인 만큼 상당히 괜찮은 기능을 제공한다. 하지만 문제점은 속도와 퀄리티 측면이다. 정보 검색 시 보여주는 정보가 구글 검색에 비해 너무나 적은 편이고, 속도도 상당히 느린 면이 있다. 해당 웹페이지를 모두 로딩해 보여주는 형식이라 상당히 불편하다.  실시간 검색결과 받기도 그리 효율적인지 의문이다. 스마트폰 사용자의 검색 경험을 최대한 배려했다는 측면에서는 박수를 쳐주고 싶지만 아직까지 개선할 부분이 많아 보인다.

  • 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와 투자자 정보

제공 업체: Leap2(Kansas City, KS, USA), leap2.com

창업자, 그리고 투자사

1) 창업일: 2011

2) 창업(자) 배경: Leap2 창업자인 Mike Farmer는 베테랑 창업자이다. Leap2 창업 전에 이미 4개 이상의 벤쳐기업을 창업했으며, 유치한 펀딩 금액만 7백만 달러 정도이다. Mike는 미국 렌셀러폴리테크닉대학 MBA과정을 밟았다.

3) 총 투자 금액: 약 200만 달러 (Seed)

4) 투자사: Dundee Venture Capital, OpenAir Equity, Linseed Capital, Wichita Technology Corporation

  • 이해를 좀 더 돕기 위한 관련 동영상